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2 15:00:01
기사수정

RIF Labs, 확장성 해결한 결제 솔루션 RIF Lumino 출시





RIF Labs가 비트코인 기반 결제 솔루션 RIF Lumino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RIF Labs는 비트코인 기반 스마트컨트랙트 플랫폼인 RSK 개발사다.


이번에 공개한 RIF Lumino Network(이하 RIF 루미노 네트워크)를 통해서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RSK 플랫폼을 활용한 모든 토큰에도 확장성을 해결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의 확장성은 지금까지도 블록체인 생태계 전체에서 논의되는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이다. RSK 네트워크가 비트코인 네트워크 위에 스마트컨트랙트 기능 및 온체인(on-chain) 확장 기능을 추가했음에도 전 세계의 주요 결제 시스템들이 제공하는 트랜잭션 처리 수준에 도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현재 비트코인은 초당 7건, 이더리움은 15~30건, 비자카드(VISA)는 2만4000건을 처리할 수 있다. 향후에는 테라바이트 용량의 블록체인을 유지 관리하고 검증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기록을 영구히 저장해야하는 블록체인에서 온체인 확장성은 가장 중요한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인다.


RIF 결제 프로토콜의 핵심 요소인 RIF 루미노 네트워크는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침해하지 않으면서 확장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RIF 루미노 네트워크는 작년에 출시된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와 비슷하지만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RSK 네트워크 상에서 실행되는 모든 토큰에 대해서도 확장성을 제공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RIF 루미노 네트워크는 초당 최대5,000건을 처리할 수 있는 속도와 저렴한 네트워크 트랜잭션 비용으로 향후 금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RIF Labs의 최고경영자인 디에고 구티에레즈는 "전세계를 포괄하는 금융 시스템을 가능하게 하는 블록체인 스케일링 솔루션인 RIF 루미노 네트워크는 우리의 경로에서 중요한 지점이다”며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을 활용하지 못하는 전세계 수십억의 사람들을 위한 스케일링 솔루션인 RSK와 RIF는 모두에게 있어 가장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RIF 연구소의 연구 및 혁신 부문 책임자인 세르지오 러너(Sergio Lerner)는 "RSK / RIF팀은 수년 동안 온체인 및 오프체인 스케일링을 연구해 왔다.”며 “RIF 루미노 네트워크의 출시는 확장 가능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향한 첫 걸음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에 공개한RIF 루미노 네트워크는 이전에 출시된 RNS(RSK Name Service)와 통합된다고 밝혔다. RNS는 소위 ‘네이밍 서비스’라고 불리며 복잡한 블록체인 주소를 읽기 쉬운 이름으로 바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이다. 이번 통합은 개발자가 아닌 사람들도 암호화폐 기술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광범위한 네트워크 상용화를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강조했다.


RIF 연구소의 전략가인 가브리엘 컬만(Gabriel Kurman)은 "RIF 루미노 네트워크가 RSK를 기반으로 구축된 솔루션을 통해 오프체인 채널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암호화폐 기술의 상용화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빠르고 안전하며, 저렴한 거래가 핵심 요소이다."라고 강조했다.


RIF 루미노 네트워크는 2018 년 11 월에 출시된 RIF OS 프로토콜에서 RNS에 이어 두번째 주요 시스템이며, RIF OS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보호되는 최초의 스마트컨트랙트 플랫폼인 RSK 네트워크 위에 만들어져 디앱(dApp)의 빠르고 쉬운 확장성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개방형 탈중앙화 인프라 프로토콜이다.


RIF Labs는 지난 4월 상하이와 싱가포르에 사무실을 열었으며, 최근에는 샌프란시스코에 비트코인, RSK, RIF OS를 위한 개발 스튜디오를 여는 등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 BaaS(Blockchain as a Service)에서도 RSK 스마트 메인넷 노드를 개발할 수 있게 되어 비트코인 블록체인이 지원하는 서비스와 디앱 (dApps) 개발이 간소화될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28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