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7 00:00:01
기사수정


▲ 中 마이닝 풀 CEO "바이낸스 BTC 롤백, 사토시는 동의할 것"

중국계 대형 마이닝 풀 BTC.TOP의 장줘얼(江卓尔) 최고경영자(CEO)가 오늘(9일) 본인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자오창펑(赵长鹏) 바이낸스 CEO의 언급으로 논란이 된 BTC 롤백은 실용주의적인 사토시의 정신에 위배되지 않는다"며 "사토시는 프로젝트 초기에 정부와 대치하지 않기 위해 위키리크스의 비트코인 후원금 사용을 저지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의 주장은 다음과 같다.

1. 일각에서 제기되는 가설처럼, FBI 등 정부기관이 BTC를 도난 당했거나 테러리스트가 해당 자금으로 핵탄두를 구입할 계획이라면, 대부분의 채굴 기업들은 BTC를 롤백하라는 정부 요청에 응할 수 밖에 없다.

2. 이 경우 대부분의 해시파워, 사용자는 롤백이 발생한 네트워크를 사용할 것이며, 소수의 반대파로 인해 DAO 사태 이후 ETH, ETC가 분리된 것과 유사한 상황이 연출될 것이다.

3. 문제의 트랜잭션만 수정하고, 이 후 발생한 거래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 블록 재구성(re-org)이 가능하며, BTC 네트워크의 불가변성을 중시하는 차원에서 10블록 이상의 재구성을 금지하는 규칙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



▲ 비트파이넥스, 리퀴드 네트워크 활용…BTC 전송시간 단축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블록스트림의 리퀴드 네트워크를 활용하기 시작했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블록스트림(Blockstream)이 개발한 리퀴드 네트워크(Liquid Network)는 비트코인 사이드 체인 기술을 활용한 거래소 간 결제 네트워크로, 빠르고 안전한 비트코인 전송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앞서 8일 블록스트림은 리퀴드 네트워크에 35개 회원사가 있다고 밝혔으며, 회원사들은 비트코인 사이드체인 토큰 '리퀴드 비트코인(L-BTC)'을 통해 상호 간 BTC 전송시간을 약 2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21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