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2 20:00:02
기사수정


▲ 비트파이넥스 CTO "LEO 사전판매, 10일 만에 10억 달러 조달"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 파올로 아두이노(Paolo Ardoino) CTO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비트파이넥스 플랫폼 토큰 LEO가 사전 판매로 10일만에 10억 달러를 조달하는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주요 대기업들이 기업당 1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다수 이용자가 인당 1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며 "이는 비트파이넥스에 대한 투자자 신뢰를 간접적으로 반영하는 대목"이라고 전했다.


▲ 삼성전자 전무 "블록체인 사업·지역 화폐 활성화할 것"

13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품전략팀장 채원철 전무는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통신 사업자들과 협력해 블록체인 신분증과 지역 화폐 등 관련 기술을 활성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가 블록체인 사업과 관련해 공식적으로 의견을 밝힌 첫 사례다. 그는 이와 관련해 갤럭시 S10에 이어 블록체인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도 점차 확대해 새로운 경험의 장벽을 낮추고자 한다. 한국, 미국, 캐나다에 이어 서비스 대상 국가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갤럭시 S10 시리즈 ‘블록체인 키스토어’에 대해 "개인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했다"며 "다양한 블록체인 앱(DApp, Decentralized App)에서 결제∙송금 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키스토어는 별도 보안 운영체제(Secure OS)에서 작동하며, 스마트폰이 해킹당하면 삼성 녹스를 활용해 기능을 정지시킬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 익명 채굴자 BCH 해시 파워 장악 지속...32% 점유

BCH가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오는 15일 추정)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익명 채굴자의 해시 파워가 대거 유입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채굴자는 지난 4월 21일부터 현재까지 총 629개의 블록을 채굴, 7865.7 BCH를 보상받았다. 해당 채굴자의 코인베이스 정보 상의 이름은 'boomboomboom'에서 'Satoshi Nakamoto'로 전환된 상태다. 해당 채굴자의 해시 파워는 754P로 BCH 전체 네트워크의 32%를 차지하고 있다. 아직까지 해당 채굴자의 신상정보는 파악이 안되고 있다는 게 주류 미디어들의 설명이다. BC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5.22% 내린 85.1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16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