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2 10:00:00
기사수정



▲ 백트, 오는 7월 비트코인 선물 거래 테스트 시작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BTC 선물 거래소 백트(Bakkt)의 켈리 로플러 백트 CEO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는 7월 비트코인 선물 거래 및 자산 위탁 서비스의 이용자 수용 테스트 운영(User acceptance testing)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몇 주내로 이를 위한 고객사들과 협력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와 관련해 "현재 미국 선물거래위원회(CFTC)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정식 서비스의 론칭 시기는 언급되지 않았다. 또한 코인데스크는 이번 발표에 대해 "백트가 제안한 커스터디(자산 위탁) 서비스는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거래 청산은 모회사인 ICE의 웨어하우스에서 진행하는 방안에 대한 승인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한편, 로플러 CEO에 따르면 백트는 향후 당일, 월간 기준의 비트코인 선물 계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IBM, 블록체인 5대 원칙 발표

IBM이 블록체인 기술 활용의 5대 원칙을 발표했다. 해당 원칙을 통해 신뢰할 수 있고 투명한 기업 블록체인을 구축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설명이다. 5대 원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개방형을 지향한다 

둘째. 허가됨이 사적인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셋째. 거버넌스는 팀 스포츠다

넷째. 표준이 곧 상식이다

다섯째. 프라이버시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 마이크로소프트, 비트코인 네트워크 기반 신원 인증 솔루션 출시 예정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비트코인 네트워크 기반의 탈 중앙화 신분식별 오픈 소스 프로토콜인 아이온(ION)을 출시한다. 해당 프로토콜은 서로 다른 서비스 간의 탈중앙화 개인 정보 데이터 공유를 위한 프라이빗 키 소유 증명 및 식별을 제공한다. 요크 로데스 마이크로소프트 블록체인 개발팀의 프로젝트 책임자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년간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퍼블릭 체인에서의 신분 시그니처 및 검증 솔루션 구현을 연구해왔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현재 많은 기업들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며 "해당 프로토콜이 해당 제품들과의 통합을 통해 다양한 탈중앙화 기반 신원 데이터 식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미디어는 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를 인용해 "아이온이 연말 즘 테스트넷에서 비트코인 메인넷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마티 그린스펀 "USDT, 하루 평균 거래량 5만 건 돌파...사상 최대"

마티 그린스펀 이토로(eToro) 수석 애널리스트가 트위터를 통해 "USDT의 하루 평균 거래량이 5만 건을 넘어섰다"며 "사상 최고 기록이다"라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16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