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체이너스, 퍼블릭 체인 플랫폼 온톨로지 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설명회 개최... 학생 및 개발자들 참가 속 성료 - 체이너스, 퍼블릭 체인 플랫폼 온톨로지 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설명…
  • 기사등록 2019-05-13 23:18:18
기사수정





체이너스가 퍼블릭체인 온톨로지와 블록체인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중인 가운데 지난 11일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온톨로지X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퍼블릭체인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 온톨로지 블록체인 플랫폼 소개와 게임 개발자, 기업과의 추후 협업 방안에 대한 내용이 발표됬다.


온톨로지는 분산 원장과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을 포함하는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자, 분산된 신뢰를 기반으로 한 협력 플랫폼으로 2019년 4월 22일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20위를 기록하고 있다. 


즉, 온톨로지는 모듈화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떤 퍼블릭 블록체인이든 자신만의 거버넌스 모델을 통해 생태계를 만들 수 있다. 





이에 어떤 사업모델 확장과 관련된 가능성에 기대가 모아진다.


기조연설 및 축사를 맡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양성이 국내의 어려운 게임업계 문제인 양극화, 규제 등의 인식을 바로잡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고 강조했다.





황성익 회장은 블록체인에 최적화된 게임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키네스(Keyness) 온톨로지 사업개발총괄은 "키네스는 퍼블릭 체인으로서 온톨로지의 탈중앙, 고성능, 안정성이 뚜렷한 강점"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키네스 온톨로지 글로벌 사업개발총괄은 블록체인 게임 개발 투자 이유와 관련해 "게임은 전세계적으로 블록체인과의 접목 가능성 부분에서 높게 평가받는 분야 중 하나다"라며 "여러국가에서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게임 개발자가 중국에서 활동하고 있을 정도로 뛰어난 게임 개발력을 가지고 있는 한국에서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할 훌륭한 게임프로젝트가 나올 것이라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Mass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에서의 블록체인 도입 시급성에 대해서도 전했다.


관객들 또한 젊은 학생들 위주로 다른 밋업 및 컨퍼런스와의 차별점이 눈에 띄게 드러났다.





이날에는 온톨로지에서 게임을 개발 중인 믹스마블과 온톨로지와 파트너를 맺은 업체인 뮤지카(음악 블록체인 플랫폼)관련자들의 발표도 이어지며 온톨로지 블록체인 생태계와 관련된 뜨거운 열기가 행사장을 메웠다.


한편 온톨로지 블록체인 게임 프로그램은 오는 8~9월 대회를 열고 우수 게임 디앱을 선발하는 과정을 거치며 이 대회에서 선발된 디앱에 온톨로지가 투자를 하게 된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12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