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4 10:00:01
기사수정


▲ BCH, 특정 채굴자 한때 블록 점유율 44% 육박

암호화폐 미디어 트러스트노드가 29일(현지시간) "지난 7일 동안 신원이 불분명한 채굴자가 BCH 블록의 37%를 장악했다"고 보도했다. 보도 시점 기준 이전 24시간동안 해당 채굴자의 점유율은 44%에 달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는 이에 대해 "특이한 점은 해당 채굴자가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 표식을 사용한다. 이는 사람들에게 일종의 암시를 주거나 혹은 관심을 분산하기 위한 시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채굴자가 칼빈 아이어 코인긱 창업자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칼빈 아이어는 앞서 BSV 분리 후 다시 BCH 채굴로 돌아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기 때문이다.



▲ BCH 거래 중간값 0.01 달러 불과...실제 결제 이용 의문 제기

지난 24시간, BCH 네트워크의 활성화 주소수가 2만 6030개를 기록했다. 이는 LTC(5만 4225개)의 50%, 도지코인(7만 8641개)의 33%에 불과한 숫자다. 또한 비트인포차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BCH 네트워크의 거래당 평균 거래액 중간값이 0.000038 BCH, 약 0.0096 달러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블록체인 개발자 Melik Manukyan는 "BCH와 BSV는 네트워크 스트레스로 악명이 높다"며 "해당 두개 암호화폐는 주기적으로 의미없는 수백만건의 소액 거래를 푸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다른 유명 개발자인 Dr Hash 역시 "BCH의 실제 데이터는 그들이 생각하는 것 보다 더 참담하다"며 "거래 중간값이 1센트도 안된다는 것은, 그들이 대량의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고 선전하지만, 실제로는 아무도 사용하지 않고 있음을 말해 준다"고 지적했다.



▲ 비트파이넥스, 테더 재단으로 761만 USDT 이체

방금 전(22시 25분 경) 거래소 비트파이넥스의 월렛(1KYiKJEfdJtap9QX2~)에서 테더 재단의 월렛(1NTMakcgVw~)으로 761만 USDT(Omni 기반)가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 BTC, 5분간 1.02% 상승

BTC가 지난 5분 간 1.02% 올랐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Binance)에서 $5231.63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해당 종목의 단기 변동폭 확대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코인니스 앱에서 관심목록 추가를 통해 다양한 마켓 시그널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캐나다 거래소 엔닥스, ADA 무료 상장

PR 전문 미디어 뉴스와이어에 따르면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엔닥스(NDAX)가 카르다노(ADA)를 무료 상장한다고 29일(현지시간) 공지했다. 거래소는 동시에 최근 블록체인 스토리지 전문 기업 렛저(Ledger)와 파트너십을 체결, 은행 및 헤지펀드 전용 수탁 솔루션 'Ledger Vault'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02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