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AI 기반 플랫폼 싱귤래리티넷, 도미노피자와 파트너십 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ICO이그재미너(icoexaminer)에 따르면, 블록체인·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 싱귤래리티넷(AGI, 시가총액 188위)이 최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도미노피자의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지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운영되는 260개 이상의 체인점의 마켓 데이터를 싱귤래리티넷에 공유하고, 싱귤래리티넷은 도미노 피자에 블록체인·AI 융합 솔루션을 제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AGI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6.03% 내린 0.03664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QTUM 재단·구글 클라우드, 블록체인 개발 툴 공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퀀텀(QTUM, 시가총액 32위) 재단이 지난 2일 구글 클라우드와 공동으로 개발한 블록체인 개발자 툴 'QTUM 디벨로퍼 스위트(Qtum developer suite)'을 선보였다. 전문 개발자 및 비전문가들이 이를 통해 QTUM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노드를 효과적으로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다는게 재단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미구엘 팔렌시아(Miguel Palencia) 퀀텀 재단 최고정보책임자(CIO)는 "해당 툴을 통해, 전문 영역에서 일상 생활 영역에 이르기까지 퀀텀 블록체인의 사용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해당 툴은 QTUM 코어, 솔리디티 컴파일러(Solidity Compiler), Qmix IDE, 솔라(Solar, 스마트 컨트랙트 배치 툴) 등을 포함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기준, QTUM은 현재 4.81% 오른 2.5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러시아 사이버 보안업체, 신규 크립토 보안 서비스 패키지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에 따르면, 러시아 사이버 보안업체 카스퍼스키 랩(Kaspersky Lab)이 최근 크립토·블록체인 관련 신규 보안 서비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와 관련 해당 업체는 "암호화폐 프로젝트팀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 리뷰·애플리케이션 보안 평가 서비스를, 암호화폐 거래소들에게는 보안 평가 및 사용자 계좌 해킹 방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해당 서비스 패키지에는 피싱 방지 서비스도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 MAS·캐나다 중앙은행, CBDC·DLT 국가 간 결제 테스트 완료
싱가포르 금융통화청(MAS)과 캐나다 중앙은행이 분산원장기술(DLT)과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를 활용한 국가 간 결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코인데스크(coindesk)가 3일(한국 시간) 보도했다. 이를 통해 국가 간 결제 보안을 강화하고 높일 수 있는 잠재력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두 은행은 보고서를 통해 "이번에 테스트한 결제 시스템은 MAS의 블록체인 개발 프로젝트 우빈(Ubin)과 캐나다 중앙은행 프로젝트 재스퍼(Jasper)를 통합한 것으로, 해시드 타임락 컨트랙트(HTLC, Hashed Time-Locked Contracts) 기술을 도입해 중개인 없이 두 은행 사이에 실시간 결제 채널을 생성했다"고 발표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