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7 08:00:01
기사수정

현재 ICO에서 가장 인기있는 종목 중 하나는 가상현실이다. 신생 ICO기업들 중 다수가 가상현실 관련 ICO모델을 사용하여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빅웨이브에 참여하려 하고 있다.

전설적인 축구스타 호나우지뉴는 '호나우지뉴 사커 코인 ICO(Ronaldinho Soccer Coin ICO, 이전에는 월드 사커 코인)'의 대변인이다. 축구경기 주최를 하거나 축구관련 갬블링 플랫폼을 운영하는 것 외에도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가상현실 경기장을 만드는 것에 많은 흥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이용한 이러한 계획들은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것인가?

트라이버(Trivver) 는 확장현실(Extended Reality, XR)에서 광고를 트는 방식을 재 설계하고 있다. XR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을 합친 것을 일컫는 말이다.

이 아이디어는 XR환경에서 3D로 만들어진 광고 교환 아이템이 보여지는 광고 시스템이며 이를 통해 기존의 디지털 광고(배너나 성가신 팝업)보다 더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포 이머시브 엔터테인먼트(For Immersive Entertainment) CEO인 키아란 폴리(Ciaran Foley)는 "트라이버의 기술과 결합한 광고는 플랫폼과 플레이어의 눈에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진화할 수 있으며 광고를 눈에 거슬리지 않게 한다는 점에서 브랜드와 게임 플레이어 양쪽에 득이 됩니다"라고 말했다.

이렇듯 진화하는 방식의 블록체인 기술은 포괄적인 의미에서 4차 기술 산업혁명과 맞물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기술의 발전을 가져올 것이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38&idx=213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7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