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30 20:00:01
기사수정


▲ 암호화폐 월렛 스펜드닷컴, 애플·구글페이 연동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암호화폐 월렛 및 비자카드 업체 스펜드닷컴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애플페이 및 구글페이와 연동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해당 앱 사용자들은 애플페이 및 구글페이 결제를 지원하는 상점에서 앱 내 디지털 자산 및 법정통화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해당 월렛은 현재 BTC, TRX, BCH, LTC, DASH, BNB, XRP를 지원하고 있다.


▲ 빗썸, ORBS·VALOR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18일 오후 3시 오브스(ORBS), 밸러토큰(VALOR)을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 BNB 단기 상승...60분간 7.18%↑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플랫폼 토큰 바이낸스코인(BNB, 시가총액 7위)이 최근 1시간 동안 약 1.41달러(+7.18%) 상승하며, 일일 고가 21.0967 달러를 기록했다. BNB는 현재 바이낸스 기준 6.47% 오른 20.7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앞서 오늘 오후 1시경(한국시간) 바이낸스(Binance)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새로운 제네시스 블록(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기록된 최초의 블록)이 탄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일각에서는 바이낸스의 해당 공지가 바이낸스 산하 탈중앙화 거래소의 출시를 암시하는 메세지라는 분석도 나왔다



▲ 데이비드 차움 "모바일 결제 보급 지속 전망...프라이버시 수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에 따르면, 파리에서 열린 블록체인 위크 서밋(Paris Blockchain Week Summit)에서 디지캐시(DigiCash)의 창시자이자 '비트코인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이비드 차움(David Chaum)이 "모바일 결제의 보급이 더욱 확산되면서, 온라인 결제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요구 수준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페이스북이 수백만 이용자의 데이터 관리에 소홀했다는 이유로 반대 시위가 생겨난 점 또한 프라이버시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음을 반증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타원곡선(ECC, Elliptic Curve Cryptography, 비트코인 네트워크 보안에 사용되는 핵심 암호화 기술)과 같은 개념들이 보급화 되어야 한다"며 "현재 정부는 언제든 그들이 원할때 시장을 좌지우지할 수 있지만, 타원곡선 기술을 사용한다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60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