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5 18:00:01
기사수정

네트워크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인 비트코인 코어(Bitcoin Core)의 가장 큰 자금조달 지원사들 중 하나인 블록체인 기술 회사 블록스트림(Blockstream)이 중국의 전자 하드웨어 제조사인 이노실리콘(Innosilicon)으로부터 많은 수의 암호화폐 채굴 장비들을 구입했다.  

대중에게 공개되는 국제 선적데이터(선화중권)에 따르면, 이노실리콘의 채굴 장비가 블록스트림에 의해 중국에서 미국으로 운송된 사실이 드러났다. 62개의 화물 받침대를 적재하며 “TI”라고 표시되어 있는 네 개의 컨테이너가 홍콩을 떠나 2018년 7월 26일 뉴욕 항만에 도착한 것이다.

“TI”는 이노실리콘이 제조한 터미네이터(Terminator)를 가리키는 약어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데, 이는 가장 최근에 개발된 SHA256 채굴기로 한 대 가격은 1,118 달러이다. 각각의 화물 받침대가 72대의 터미네이터를 받치고 있으니, 이번에 블록스트림이 520만 달러 규모 4650대의 터미네이터를 구입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블록스트림이 새로운 채굴 센터를 열 계획인지의 여부는 아직 밝히지 않았지만, 이렇게 많은 장비를 구입한 것으로 보아 그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볼 수 있다. 터미네이터 한 대의 평균적인 해시레이트(hash rate: 채굴자가 소비하는 암호해독 연산력)는 17.2TH/s로, 이 센터의 전체 해시레이트는 80PH/s에 달할 전망이다.

블록스트림은 2014년 아담 백(Adam Back), 그레고리 맥스웰(Gregory Maxwell), 그리고 피터 울리(Pieter Wuille)에 의해 공동설립 되었으며, 현재까지 CEO 아담 백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이 기업은 소위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를 위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노실리콘은 저가의 고성능 주문제작 솔루션을 제공하는 설계 회사이다. 이노실리콘은 태블릿 PC, 핸드폰, TV, 카메라, 네트워크 설비 등과 관련된 장비를 생산한다. 올해 초 비트코인 마이너 제작업체 하롱 마이닝(Halong Mining)이 드래곤민트(Dragonmint)라는 이름의 채굴기를 출시했을 때, 해당 장비가 이노실리콘의 터미네이터를 모방한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기도 했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42&idx=160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6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