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2 06:00:01
기사수정

[비트파이넥스 "8.5억 손실 은폐 및 USDT 무단 도용설, 사실무근"]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26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에서 뉴욕 검찰총장실이 제기한 '8.5억 달러 규모 손실 은폐설'에 대한 공식 성명을 내놨다. 비트파이넥스 측은 해당 이슈와 관련해 "오늘 오전 뉴욕 검찰총장 사무실은 비트파이넥스와 테더에게 특정 문서 제출을 강요하며 사전공지나 통보 없이 '관련 자료 삭제·수정 금지 명령'을 하달했다"며 "뉴욕 검찰총장실이 제기한 증거는 사실이 아니다. 그들이 파나마 소재 크립토 캐피털에서 발생했다고 주장하는 '8억 5천만 달러 규모의 손실'은 현재 보호받고 있는 압류 자금으로 비트파이넥스와 테더는 이를 되찾아 오기 위해 권리 행사와 구제 조치를 적극 시행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또 해당 성명에서 비트파이넥스는 "비트파이넥스와 테더는 튼튼하고 안정적인 재정상황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뉴욕 검찰총장실 등 규제기관들의 요청에 협조적으로 응해왔다. 그들은 우리의 압류자금 반환 노력을 돕고 지원해야 마땅하다"며 "비트파이넥스 및 테더는 뉴욕 검찰총장실에 의해 불거진 해당 논란을 바로잡기 위해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펙쉴드 "테더, 오늘 이더리움 네트워크서 1억 USDT 신규발행"] 

블록체인 보안 업체 펙쉴드(PeckShield)가 "26일 새벽 1시 32분 경(한국 시간) 테더(USDT, 시가총액 8위)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1억 달러 규모의 USDT를 추가 발행했다. 블록높이는 7637646 이다. 해당 트랜잭션의 해시값은 0xc123b8d37c42b9f92ecf0fcdc0573cfd455864a5211d706beca7a3bda961e620로, 해당 트랜잭션까지 테더는 이번달들어 총 5회에 걸쳐 ERC20 USDT를 추가 발행했다. 

[외신 "美 맨해튼 연방법원, 암호화폐=현금 여부 판결 앞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뉴욕주 맨해튼 연방지방법원이 '암호화폐를 현금으로 분류할 수 있는가?'에 대한 판결을 앞두고 있다. 이는 암호화폐라는 신흥 산업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수 있다는 게 CCN 측의 분석이다. 해당 사건은 JP모건 산하 체이스 뱅크가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제공하던 암호화폐 구매 서비스에 과도한 수수료를 부과했다며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고객들이 지난해 4월 제기한 집단 소송이다. 이에 체이스 뱅크 측은 "암호화폐는 교환의 매개로 현금과 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현금으로 분류할 수 있다. 유일하게 다른 점은 암호화폐가 디지털화 됐다는 것이다. 이에 따른 수수료 부과는 합당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소송을 제기한 고객들은 "암호화폐는 상품으로 분류하는 것이 맞으며, 체이스 뱅크는 상품 구매에 과도한 수수료를 부과했다"며 JP모건 측과 대립하고 있다. 

[나스닥 산하 리서치 플랫폼, 비트와이즈 암호화폐 지수 도입] 

미국 나스닥이 25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산하 리서치 기관 도시 라이트 리서치 플랫폼(Dorsey Wright Research)에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가 제공하는 암호화폐 지수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나스닥 도시 라이트 플랫폼을 이용하는 수천 명의 애널리스트들에게 명확한 기술 분석 지표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美 오하이오주, 정부 기관에 블록체인 도입 전망] 

이번주 미국 오하이오주 하원이 제출한 법안으로 주정부를 포함한 정부 기관들이 블록체인을 도입할 수 있게될 전망이라고 현지 온라인 미디어 클리브랜드(cleveland)가 전했다. 해당 법안 제출로 오하이오 주정부가 블록체인 관련 법적 프레임워크를 강화했다는 게 미디어의 설명이다. 앞서 오하이오 주정부는 지난 2018년 8월 기존 지방법을 개정해 전자거래에 블록체인 기반 거래를 포함하는 사이버 보안법을 승인했다. 지난 2018년 11월에는 미국 최초로 암호화폐를 통한 세금 납부를 승인한 바 있다. 

[BTC 대규모 이체...3,999 BTC 규모] 

BTC 트랜잭션 제공 사이트 블록체인닷컴(blockchain.com)에 따르면, 뉴욕 검찰총장의 비트파이넥스가 테더 준비금으로 8.5억 달러 손실을 은폐했다는 발표가 전해지고 난 후, 오전 6시 50분경(한국시간)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지갑에서 3,999BTC가 '3Kt1fd'로 시작하는 익명의 BTC 지갑 주소로 이체된 것으로 확인됐다.

[BTC 역 프리미엄...바이낸스 시세, 비트파이넥스 역전]

현재 BTC 시세가 바이낸스에서 비트파이넥스보다 높게 형성되며 '역 프리미엄'이 발생하고 있다. 해당 프리미엄(비트파이넥스 BTCUSD - 바이낸스 BTCUSD)은 지난해 12월 1일 이후 비트파이넥스의 비트코인 시세가 바이낸스의 비트코인 시세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며 생겨났다. 한때 최대 300 달러 까지 치솟은 바 있는 BTC 프리미엄은 오늘 새벽 레티샤 제임스(Letitia James) 뉴욕 검찰총장이 25일(현지시간) "비트파이넥스 거래소가 테더 준비금을 사용해 약 8.5억 달러의 손실을 은폐했다"고 밝힌 후 약 110 달러(-168.88%) 감소했다. 한편 1달러 가치를 유지하던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시총 8위) 또한 약 4.49% 하락하며 0.96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서 5,408.29 달러, 비트파이넥스서 5,403.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中 4개 공공기관, 블록체인 지재권 보호 프로젝트 공동추진] 

중국 경제 미디어 시나 파이낸스(Sina Finance)에 따르면, 중국 국가판권국,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 공업신식화부(공신부), 공안부 등 지식재산권 관련 국가 기관들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젠왕(剑网)2019'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한다고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블록체인을 통해 온라인 지식재산권 보호 시스템을 강화한다는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48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