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2 22:00:01
기사수정


▲ 블룸버그 “비트파이넥스 사태, 소액 투자자 투자금 보장 취약 노출”

미국 경제 전문 미디어 블룸버그가 최근 비트파이넥스(Bitfinex) 테더 준비금 통한 8.5억 달러 손실 은폐 의혹 논란에 대해 “이번 사태는 소액 투자자가 더 많은 리스크에 노출돼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미디어는 “실제 비트파이넥스는 소액 투자자 자금을 크립토캐피탈(Crypto Capital)을 통해 폴란드, 포르투갈 등 세계 각지로 이체하고 일방적 통지를 한다. 반면 수백만 달러 상당을 맡긴 기관 투자자 자금은 뉴욕 멜론 은행 등 위탁 은행을 통해 운용, 투자 자금에 대한 리스크를 낮춘다”고 설명했다.



▲ 팍소스, 온톨로지 블록체인서 1억 PAX 발행 예정

팍소스(Paxos)가 다음달 온톨로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1억 PAX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전했다. 해당 PAX는 온톨로지의 OEP-4 토큰 표준을 따른다는 설명이다. PAX는 미 달러화와 1:1로 페깅된 스테이블 코인으로, 테더(USDT)와는 달리 미국 뉴욕금융서비스국(NYDFS)의 공식 승인을 받았으며 매달 회계감사를 받는다.




▲ 美 온라인 증권사, BTC·ETH 거래 지원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2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보도를 인용, 미국 온라인 증권사 E*Trade 파이낸셜 그룹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E*Trade는 BTC, ETH 거래 서비스를 우선 제공한 뒤 추후 다른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E*Trade는 490개의 위탁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며, 총자산은 650억 달러를 웃돈다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47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