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8 22:00:01
기사수정


▲ 코인원, 지난해 하반기 자산 480억원 감소

12일 코인원이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31일 기준 코인원의 자산 총계는 817억원이었다고 뉴스1이 보도했다. 지난해 6월30일 기준 코인원의 총자산은 1297억원으로 6개월 사이 약 480억원이 줄었다. 유동자산은 약 454억원 감소했다.코인원이 보유한 현금(현금성자산 포함)은 지난해 6월30일 기준 729억원에서 408억원으로 감소했다. 암호화폐 자산가치도 21억원에서 30분의1 토막 수준인 7875만원으로 줄었다.



[美 싱크탱크 "SEC 암호화폐 감독, 투자자 이익 침해 가능성"]

미국 싱크탱크 기업경쟁력연구소(CEI) 소속 수석 연구원 John Berlau가 11일(현지시간) 발표한 보고서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접근법을 비판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전했다. 연구원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가 규제로 인해 잠재력이 약화됐으며, 만일 암호화폐가 유가증권으로 간주돼 SEC의 조사를 받는다면 블록체인 기능이 위협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SEC의 암호화폐 감독 방식은 개인투자자의 이익을 침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주 초, 공화당 소속 워렌 데이비슨 하원의원은 암호화폐를 증권법 적용에서 배제하는 토큰 분류법(Token Taxonomy Act)을 다시 제출한 바 있다.

[日 가상화폐 거래소 협회 "자이프, 투자 선동 광고 부적절"]

일본 산케이 신문에 따르면, 앞서 일본 금융투자사 피스코 산하 자이프(Zaif)가 투자자의 구매를 부추기는 부적절한 이메일을 사용자에게 발송했으며, 이에 대해 11일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 협회(JVCEA)가 경고했다. JVCEA는 건전한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 지난해 광고 지침을 제정했으며, 그중 명확하게 '투자자의 투기 심리와 경쟁 심리 선동' 및 '특정 암호화폐 및 암호화폐 지수의 과도한 추천'에 대한 광고 또는 사은품 지급을 금지한 바 있다.

[일본 기업 65%, 블록체인 미래에 긍정적]

시장조사 업체 가트너(Gartner)재팬의 설문조사에서 '향후 10년 사회 및 비즈니스에 블록체인은 어떠한 영향을 줄까'라는 질문에 65%의 일본 기업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Coinpost)가 전했다. 또한 다수의 응답자는 "블록체인은 인터넷에 영향을 끼쳐, 에어비앤비(Airbnb)처럼 시장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답했다. 이밖에 블록체인을 이해하는 경영진은 16.7%로, 지난해 2월(27.8%) 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가트너는 "해당 결과는 경영진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블록체인 기술의 추세를 따라잡지 못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톰 리 "BTC 3천 달러까지 하락 후 반등할 것"]

펀드스트랫(Fundstrat) 공동 창업자 톰 리(Tom Lee)가 트위터에 "지난 2일 비트코인(BTC) 고통지수(Misery Index)가 2016년 6월 이후 최고치인 89를 기록했다"며 "지수가 67을 웃돌 때 BTC 가격은 평균 25% 하락했다"고 11일 밝혔다. 그는 이어 "BTC 가격이 3,000 달러까지 하락 후 다시 반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OKex "OK 점프스타트, 조만간 2차 IEO 토큰세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가 방금 전 웨이보를 통해 "OK 점프스타트(OK Jumpstart)의 첫 프로젝트 블록클라우드(Blockcloud, BLOC) 토큰 세일을 지난 10일 성황리에 종료했다"며 "현재 OKB 보유자를 대상으로 2차 프로젝트 규칙에 관한 의견을 공개 수렴 중"이라고 밝혔다. OKEx는 "2차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며, 조만간 공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OKex에 따르면 앞서 1차 프로젝트 BLOC 토큰세일에서 1초 만에 5억 BLOC(개당 0.005 달러)이 완판됐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33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