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4 06:00:01
기사수정


[OKEx, BSV 상장폐지 안해...기술 수준으로 판단]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BSV(시총 14위)의 코딩, 유동성, 적합성 등을 재차 검토한 결과 현재 BSV는 OKEx의 상장폐지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BSV를 상장폐지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또한 OKEx 측은 "OKEx는 중립적인 거래 플랫폼이다. 비트코인 기술 발전에 이바지하는 모든 프로젝트를 존중하고 지원한다"며 "기술 방향성이 다른 부분에 대해 편견을 갖지 않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BSV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4.14% 내린 54.8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캐나다 이니스필 시장 "암호화폐 재산세 납부, 신용카드 보다 효율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캐나다 온타리오주 이니스필 시장(mayor of Innisfil, Ontario) 린 돌린(Lynn Dollin)이 최근 "암호화폐로 재산세를 납부하는 것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 보다 더욱 효율적"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 보다 저렴한 거래 비용이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해당 시정부는 3월 27일 투표를 통해, 캐나다 현지 최초로 암호화폐 재산세 납부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다.

[윙클보스 형제 "BTC, 금 마켓 대체"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윙클보스 형제가 최근 블룸버그 유명 칼럼니스트 베리 리톨츠(Barry Ritholtz)와의 인터뷰 중 "우리는 비트코인의 미래 발전성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다"며 "비트코인은 금 마켓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digital gold)이라고 생각한다"며 "크립토 시장이 성숙해지면서 비트코인 불마켓이 도래하게 된다면, 투자자들은 기존 금(physical gold) 마켓에서 디지털 금으로 몰리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금에 투자된 전체 자본 규모의 약 10%가 비트코인으로 이전된다면, 현재 비트코인 시가총액의 약 3배에 해당하는 자본이 유입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미국 월스트리트 전설이자 ‘암호화폐 거물’로 꼽히는 전(前) 골드만삭스 협력 파트너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도 최근 인터뷰 중 "BTC는 향후 20년 내로 현재 금의 시가총액인 7.5조 달러를 손쉽게 뛰어넘을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애널리스트 "BTC, 불마켓 앞서 조정 가능성...최악의 경우 4,000 달러"]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매직 풉 캐논(Magic Poop Cannon)을 인용해 "BTC가 상승 채널 상단에서 저항을 받고 있으며, 최대 상승 채널 하단까지 조정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전했다. 또한 애널리스트는 "코인베이스 BTC/USD 일봉 차트에서 50 EMA와 200 EMA가 골든크로스를 앞두고 있다. 이는 중장기 상승 전환 추세를 나타내는 시그널"이라며 "BTC가 4,000 달러까지 하락하는 것은 최악의 하락 시나리오이지만, MACD 지표가 약세로 전환되기 시작했고 RSI가 과매수 이후 중립 구간으로 복귀한데 따라 곧 상승 채널 하단에 가까운 4,300 달러까지 조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BTC는 현재 코인베이스 기준 0.44% 오른 5,052.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애널리스트 "LTC 반감기, BTC 상승 견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전 모건스탠리 트레이더이자 애널리스트 톤 베이즈(Tone Vays)가 "LTC(라이트코인, 시총 6위) 채굴 보상이 반감되면 LTC 가격은 하락하고 BTC 가격은 오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BTC 반감기의 경우 채굴 보상이 줄어 희소성이 높아지면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지만, LTC에 있어 희소성은 중요한 요인이 아니라고 분석했다. 또한 LTC는 쉽게 대체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한편 LTC는 오는 8월 중으로 반감기에 돌입한다. 코인마켓캡 기준 LTC는 현재 5.87% 내린 78.5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USDT, 7,000만 달러 규모 대량 이체 발생]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팩쉴드(PeckShield)가 자체 모니터링 결과 7,000만 달러 규모 USDT 이체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16일 오전 1시 38분 이더리움 주소 '0xf4b51b14b9ee30dc37ec970b50a486f37686e2a8'에서 70,000,000 USDT가 발행됐으며, 블록 높이는 7573636, 트랜잭션 해시값은 '0xd85d31d18876a4ef01f3818e7fe4ef9d903b6cccc263fe8de50d4e159793a8e8'이다. 

[포르쉐, 스텔라 블록체인 기반 무선 정산 시스템 개발]

독일 스포츠카 업체 포르쉐(Porsche)가 현지 블록체인 기업 콴토즈(Quantoz)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공유 및 제어 기능을 개발했다고 온라인 금융지 트레이더블(The Tradable)이 14일 전했다. 이를 통해 전기 자동차 충전 요금, 통행 요금, 주차 요금 등 무선 자동 요금 정산 시스템을 개발, 자사 자동차에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포르쉐는 "현재 해당 기술은 개념증명(Proof of Concept, PoC) 단계에 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여러 차량의 요금을 동시에 정산하기 위해 초당 1,00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스텔라(XLM, 시가총액 9위)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는 "이를 통해 요금을 정산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주차장 무현금화를 촉진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28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