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3 00:00:02
기사수정


▲ 바이낸스 CEO “BSV 상장 폐지 내부 결정, 누구나 선택 권리 있다”

오늘(17일) 트위터 한 이용자가 BSV 상장 폐지 관련 “부패한 자본주의의 일면”이라고 비난한 것과 관련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누구나 선택할 권리가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그는 “’중앙화’라는 것은 명확히 정의하기 어렵다.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누구나 거래에 참여하고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어떤 거래소에도 BSV 상장 폐지를 권유한 적이 없다. BSV 상장 폐지는 내부적으로 내린 결정이고 이러한 선택을 할 권리가 있다. 업계 참여자 모두는 커뮤니티의 일부이며 이 커뮤니티는 우리를 지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6일(한국시간) 바이낸스는 오는 22일 19시부터 BSV 거래를 중단 및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 영국 금융 업체 CEO “BTC, 연내 1만 달러 돌파 가능성”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영국 금융 관련 사이트 어드밴스드 파이낸셜 네트워크(ADVFN) 클렘 체임버스(Clem Chambers) CEO가 “최근 비트코인 시세 회복, USDT 프리미엄 상승 등으로 미뤄 볼 때 암호화폐 시장의 겨울은 끝난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은 현재 새로운 디지털 황금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소 미국 시장에서 비트코인은 이미 금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금 시장의 20% 정도만 차지해도 BTC는 2만 달러 이상 고점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그는 “비트코인은 최소 6,000달러 수준까지 상승할 것”이라며 “연내 1만 달러 돌파도 가능하다”고 관측했다.





▲ 美 DTCC "수 개월 내 블록체인 도입 본격화"

포브스에 따르면, 미국 중앙예탁청산기관(DTCC)이 향후 수개월 내로 블록체인 기술을 정식으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약 10조 달러 규모의 신용파생상품 정보가 저장돼 있는 DTCC의 거래정보소(Trade Information Warehouse, TIW) 내 5만 여 개의 계좌 정보를 'AxCore' 디지털 원장으로 이전한다는 계획이다.


▲ 비트코인 ATM, 전세계 4,591대...美 61% 차지

암호화폐 ATM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ATM레이더(Coinatmradar.com)에 따르면, 17일 오후 4시 기준 비트코인 ATM이 77개 국가에 걸쳐 총 4,591대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미국에 설치된 비트코인 ATM은 2,803대로 가장 많았으며, 캐나다(679대), 오스트리아(272대)가 뒤를 이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27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