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2 20:00:01
기사수정


▲ 이토로 CEO "블록체인, 기존 금융 시스템 집어 삼킬 것"

미국 미디어 베르딕트(verdict)에 따르면, 최근 이스라엘 소재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이자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의 최고경영자인 요니 아씨아(Yoni Assia)가 "블록체인 기술은 기존 금융 시스템을 집어 삼킬 것"이라며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는 모든 금융 자산이 토큰화 될 뿐 아니라, 토큰화된 예술품, 지적재산권 등 새로운 유형의 자산이 생겨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앞서 지난 16일 이토로는 8종의 법정화폐와 연동되는 eToro 토큰을 발행한 바 있다.



▲ 58COIN, '비트코인 해시' 사전 판매 설명서 공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58COIN이 17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암호화폐 채굴기 사전판매 및 위탁관리 상품 '비트코인 해시'의 사전판매 설명서를 공개했다. 해당 설명서에 따르면 '비트코인 해시'의 첫 번째 사전판매 대상 제품은 비트메인의 앤트마이너 S17, S17 Pro 시리즈로 결정됐으며, 판매가는 최저 261만 2천원(15,405 위안), 물량은 4,719 대다. 해당 제품들에 소요되는 전기세는 1 kwh 당 약 60원(0.35 위안)이며, 관리 비용은 일시적으로 면제된다. 수익분배 모델은 채굴 수익과 채굴 수수료를 포함한 'PPS+'를 채택하며, 모든 비용은 USDT를 통해 지불해야 한다.




▲ 비탈릭 부테린 "ETH 계정 연동 로그인, 현실적 시장 전략"

17일(한국 시간) 이더리움(ETH, 시가총액 2위)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더리움 관련 웹사이트에서 ETH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은 기존의 네트워크 효과를 십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으로 '자기주권신분'(self-sovereign identity)을 보장할 수 있는 현실적인 시장전략"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은 '계정 추상화' 작업으로,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프라이빗키를 변경하고 해킹 등 네트워크 공격에 대해 자주적인 계정 복구가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 바이낸스 CEO "BSV 상장폐지, 업계 전체를 위한 결정"

방금 전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본인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SV(BSV, 시가총액 14위)의 상장폐지와 관련해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1. BSV 상장폐지 결정은 바이낸스뿐만 아니라 더 많은 불특정 다수에게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BSV의 상장폐지를 결정하며 바이낸스 스스로도 거래량 및 수수료 수익을 일정 부분 포기했다.

2. 개인적으로 BSV 진영 대표주자인 크레이그 라이트 엔체인 수석 개발자와 어떠한 악감정도 없다. 다만, 본인을 BTC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주장하는 그의 거짓말은 BSV 프로젝트 및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바이낸스는 이 같은 상황을 알고도 묵인하는 행위는 이용자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3. 결론적으로 BSV 상장폐지는 내 개인적인 결정이 아니다. 바이낸스 팀이 함께 결정하며 반대없이 만장일치로 결정됐다. 또한, 현재 커뮤니티의 여론으로 미뤄볼 때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BSV 상장폐지 결정을 지지하고 있다.

4. 우리는 바이낸스를 위한 결정을 내린 것이다. 우리의 영향력은 바이낸스까지이며, 기타 거래소들에 대한 부분에 우린 결정권이 없다. 기타 거래소들의 정책은 그들이 결정하는 것이며, 바이낸스가 업계 영향력을 악용하거나 권력 집중화 현상을 부추긴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앞서, 16일(한국시간) 바이낸스는 오는 22일 19시부터 BSV 거래를 중단 및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26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