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2 18:00:01
기사수정


▲ 바이낸스 WAVES/BTC 단기 급락, 주문 처리 장치 고장 탓

17일 저녁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상장된 WAVES/BTC 종목에 비정상적인 단기 시세 급변동 현상이 발생했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 관계자는 코인니스에 "이용자의 주문을 처리하는 봇에 고장이 발생해 순간적으로 잘못된 주문이 대량으로 유입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17일 오후 17시 45분 경 바이낸스 BTC 마켓의 WAVES 종목은 0.0000001 BTC까지 급락한 바 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WAVES는 1.05% 오른 2.6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후오비DM, 시스템 업그레이드 완료

중국계 암호화폐 글로벌 후오비 산하 마진 거래 플랫폼 후오비 DM이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으며 현재 모든 서비스가 정상 작동중이라고 공지했다. 앞서 오늘 오전 후오비DM은 오늘 19~20시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1시간 동안 API, 웹, 앱에서 주문, 청산, 주문 취소 등이 불가하다고 공지한 바 있다.


▲ 금융위, 블록체인 'P2P 주식대차' 샌드박스에 포함

KBS에 따르면, 17일 금융위원회가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출시할 9건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지정했다. 금융위가 지정한 혁신금융서비스에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P2P 방식 주식 대차’ 중개 플랫폼이 포함됐다. 디렉셔널이 제출한 P2P 방식 주식 대차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 개인투자자에게 주식대차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이다. 한편,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9건은 앞서 지난 8일 혁신심사위원회가 심사한 우선 심사 9건과 동일하며 혁신성과 소비자편익, 소비자 보호방안 등을 기준으로 상정했다는 게 금융위의 설명이다.



▲ ENJ, 바이낸스 USDT 마켓 상장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공지사항을 통해 내일(18일) 오후 1시(한국시간) USDT 마켓에 엔진코인(ENJ, 시총 54위)을 상장한다고 전했다. ENJ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9.31% 오른 0.16862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CMT 월렛, '스테이킹' 기능 추가 예정

17일(현지 시간) 사이버마일즈(CMT, 시가총액 141위)가 공식 채널을 통해 CMT 월렛에 CMT 코인 스테이킹(Staking)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최근 사이버마일즈 측은 퍼블릭체인의 합의 알고리즘을 DPoS로 채택한 바 있으며, CMT 월렛에서 슈퍼노드 투표에 CMT를 스테이킹하면 이에 따른 일정 블록 보상이 지급된다는 게 사이버마일즈 측의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CMT는 현재 0.61% 내린 0.03826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26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