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록체인 서울 2018] 테라 신현성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성공조건, 안정성과 상용화" - [블록체인 서울 2018] 테라 신현성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성공조건, 안정…
  • 기사등록 2018-09-18 13:30:01
기사수정





머니투데이미디어 주최하고 지디넷코리아가 주관하는 ‘블록체인 서울 2018’이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특별시, 제주특별자치도, 국회 제4차 산업혁명 포럼 등이 후원했다.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가들은 한자리에 모여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


밋업 참석자와 연사자들의 주된 발표 내용은 블록체인이 실생활 서비스와 접목됐을 때 시장이 활성화되고 투기성이 사그라들 것이란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기조연설에서 테라 신현성 대표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성공조건에 대해 안정성과 실용성이 뒷받침이 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암호화폐의 실생활 사용 사례가 늘어나야 할 시기적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제 서비스로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어떻게 써나가야 할 지 고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신현성 대표는 투기에 자유로우면서 탈중앙화된 스테이블 코인을 만들 각오도 밝혔다.


신현성 대표의 테라 상용화 기반은 전자상거래 생태계가 핵심이다.


그는 "다양한 전자상거래 형태를 결합해 안정적인 암호화폐 시스템을 상용화해 차세대 지불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2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