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5 08:00:01
기사수정


▲ 파키스탄, 암호화폐 전담기구 설립...자금세탁 잡는다

파키스탄 현지 미디어 트리뷴(Tribune)에 따르면, 파키스탄이 오늘(4월 1일) 암호화폐 전담 기구인 전자화폐기구(EMIs)를 출범한다. 파키스탄 연방정부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권고를 기초로 이같은 내용이 담긴 조례안을 발표했다. 해당 기구는 향후 현지 업체에 EMI 라이센스를 발급하고, 규정을 어긴 업체에 대해 영업을 중단 및 금지하는 권한을 갖는다. 이와 관련해 파키스탄 재정부 관계자는 "해당 기구는 향후 암호화폐 기반의 자금세탁과 테러자금 조달을 방지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진단했다.



▲ 美 SEC 위원 "美 규제당국, 암호화폐 핵심 못 짚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크립토 맘(Crypto mom)'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위원이 "미국 SEC가 암호화폐 ETF 승인 신청을 거절하는 이유는 암호화폐의 잠재력을 저해하는 행위로, 그들은 암호화폐의 핵심을 짚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일반적으로 정부 기관은 혁신에 대해 보수적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SEC의 ETF 승인 반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덧붙였다.



▲ 외신 "TRX, 트론 댑 일본 진출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BTC와이어에 따르면, 트론(TRX, 시가총액 11위)이 공식 채널을 통해 "일본 정부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트론 댑(Tron DApp)의 일본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당 업체는 "일본 현지 현행법과 규제 당국의 규정을 엄격히 준수해나갈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일본 현행법상 일본 시장에선 어떠한 겜블링 댑도 허가되지 않는다. 코인마켓캡 기준 TRX는 현재 0.97% 내린 0.02350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리플, 상점에서 XRP 결제 가능한 앱 개발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The Daily Hodl)에 따르면 리플(Ripple)이 지원하는 스타트업 XRPL Labs가 현재 "XRPay"라는 새로운 결제앱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XRPay는 상점이 더욱 쉽게 XRP(시가총액 3위)를 받을 수 있게하는 앱이다. PoS(point-of-sale) 시스템 프로토타입 개발 단계까지 왔으며, 조만간 네덜란드에서 열릴 밋업 행사에서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미디어는 전했다. XRPL Labs의 창업자 Wietse Wind는 "XRPay가 조만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0.32% 내린 0.30969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日 시스템 개발 업체, 블록체인 고속 정보 처리 시스템 출시

일본 마이니치 신문에 따르면 현지 시스템 개발 업체 트라이아트(TRIART)가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한 정보 처리 시스템을 출시했다. 해당 시스템은 자율 자동차, 의료 등 분야 대량 데이터 처리에 활용된다. 미디어에 따르면 트라이아트는 판매 첫 해 목표 매출량 50개, 매출액은 억 엔화 이상을 제시했다.


▲ 日 노무라홀딩스·쓰쿠바대학, 블록체인 공동 연구 협력

일본 현지 온라인 미디어 마이나비뉴스(Mynavi News)에 따르면, 지난 3월 28일 일본 최대 투자은행 노무라 홀딩스가 일본 이바라키현 소재 쓰쿠바대학교(筑波大学)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오늘(1일)부터 블록체인 기술 공동 연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 WSJ "1Q ICO 규모, 1.18억 달러 기록"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ICO 자금 조달 규모가 약 1.18억 달러를 기록, 전년 동기 69억 달러 대비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해당 미디어는 "규제 기관의 불법 ICO에 대한 규제 조치와 지난해 1년 동안의 약세장으로 인해 투자 심리가 위축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OKB 12.88%↑...거래소 토큰 강세 지속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오케이엑스 토큰(OKB)가 12.88% 오른 1.85 달러를 기록하며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후오비 토큰(HT, 시총 57위)과 바이낸스코인(BNB, 시총 7위) 등 거래소 플랫폼 토큰들 역시 각각 4.09%, 2.93% 오른 2.55 달러, 17.41 달러에 거래되며 거래소 토큰들의 최근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백트 CEO "출시일 아직 확정 안돼"]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30일(현지시간) 켈리 로펠러 백트(Bakkt) CEO가 "백트의 정확한 출시 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며 "그러나 뚜렷한 진척 사항이 있다"고 밝혔다. 로펠러는 이와 관련해 "현재 이전과 다른 새로운 로드맵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많은 작업이 이뤄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백트 측은 지난 30(현지시간)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긴 진척 사항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날 보고서에는 새로운 이사회 구성원도 공개됐다.

[더비 완 "빗썸 해킹, 시장 심리에 영향 없어"]

블록체인 전문 벤처캐피탈 단화캐피탈(DHVC)의 전임 상무이사이자 블록체인 스타트업 Primitive의 공동 창업자인 더비 완(Dovey Wan)이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단일 메이저 거래소의 해킹은 시장에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며 그 이유가 "전체 시장 시스템이 마운트곡스 사태 당시보다 강력해졌거나, 투자자들의 심리가 이미 바닥에 가까워 부정적 소식에 둔감한 것, 또는 해킹 규모가 대수롭지 않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드래곤Ex, 해킹 보상 방안 전격 취소]

방금전 해킹 피해 보상 방안을 발표한 중국계 거래소 드래곤Ex가 해당 보상 방안을 전면 취소한다고 공지한다. 새로운 보상 방안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드래곤Ex 측은 709만 달러 상당의 해킹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700만 달러 규모의 DB(드래곤 본드) 토큰을 발행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중국 현지 암호화폐 업계 인사는 "보안에 구멍이 뚫린데 대한 정당한 보상없이, 주먹구구식으로 마련된 방안이 투자자들의 반대에 부딪혔다"고 전했다. 

[외신 "印 암호화폐 규제, 대선 일정으로 발표 연기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인도의 대선 일정으로 현재 정부에서 진행되고 있는 암호화폐 산업 규제 제정 작업이 연기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인도에선 오는 4월 11부터 5월 19일까지 대선이 진행되며 5월 23일 결과가 발표된다. 이와 관련 한 인도 현지 변호사는 "대선 기간 중엔 새로운 법안이 통과될 수 없다"며 "아울러, 정부의 암호화폐 등 관련 법안에 대한 정식 발표도 기대하긴 어려울 것"이라고 진단했다. 한편, 인도 대법원은 지난 29일(현지 시간) 예정이었던 '암호화폐 금지령 관련 공청회'도 연기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 카눈(Crypto Kanoon)은 "인도 정부의 '암호화폐 금지령 관련 공청회'는 오는 7월 둘째 주 개최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VISA 부회장 "화폐, 디지털 상품 될 날 멀지 않았다"]

엘렌 리치(Ellen Richey) 비자(VISA) 부회장 겸 최고위험책임자가 2019년 보아오 포럼에서 “향후 결제 시장에 두 가지 혁신 바람이 불 것이다. 하나는 소비 혁신이다. 많은 이들이 모바일이나 모바일 결제 등을 통해 디지털 시스템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또 하나는 가치 혁신이다. 많은 국가가 디지털 화폐를 지지하고 있으며, 기술 도입도 고려 중이다. 디지털 화폐는 비트코인과 다르다. 기존 화폐가 일종의 ‘디지털 상품’이 될 날이 멀지 않았다”고 말했다.

[외신 "웰스파고 CEO 해임, 암호화폐 업계 호재될까?"]

암호화폐 미디어 CCN이 팀 슬론의 웰스파고 은행 CEO직 사임이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기대를 불러오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팀 슬론은 지금까지 암호화폐에 부정적인 입장을 밝히며, 웰스파고의 블록체인 분야 진출 가능성을 일축해왔다. 실제로 그는 앞서 "블록체인인 기술이 지나치게 과장되어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업계 전문가를 인용해 최근 JP모건 등 금융기업이 잇따라 자체 암호화폐 발행에 나선 점을 볼 때, 웰스파고 역시 CEO 교체에 따라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들 가능성이 열렸다고 진단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모건 스탠리 관련 인사가 윌스파고의 새로운 CEO 후보로 꼽히고 있다.



▲ TTC, 메인넷 론칭...54%↑

▲  3월 31일 오후 12시 (UTC+8) TTC(TTC Protocol)가 메인넷 리기(Rigi)를 정식 론칭했다. TTC 재단은 오는 4월 8일부터 1개 TT C토큰을 1개의 TTC 코인와 10개의 Acorn 토큰으로 바꾸는 스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대표자 투표가 진행 될 예정에 있다. TT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54.53% 오른 0.21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OKEx, 선물 분기물 상위 트레이더 롱·숏 비율 현황

1일 오전 9시 기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BTC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포지션 보유량 TOP 100) 트레이더들의 BTC 롱 포지션 비율은 25.72%, 숏 포지션 비율은 20.48%를 기록했다. ETH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 트레이더들의 롱·숏포지션 비율은 각각 26.06%, 16.32%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OKEx의 BTC 선물 포지션 규모는 7.53만 BTC, ETH 선물 포지션 규모는 80.38만 ETH로 모두 전날 대비 증가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99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