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5 18:00:01
기사수정



▲ 美 의회, 암호화폐 관련 2개 신규 법안 상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최근 미국 의회가 H.R. 922(암호화폐 시장조작 방지법) 및 H.R. 923(미국 암호화폐 시장 및 규제 경쟁력 법) 등 암호화폐 규제 관련 법안을 상정했다. H.R. 922의 경우 대런 소토 미국 민주당 하원의원과 워런 데이비슨 미국 공화당 하원의원이 지난 1월 30일 공동 발의한 법안으로, 미국 선물거래위원회(CFTC)은 암호화폐 시장조작 가능성, 방법, 취약 계층, 투자자에게 끼치는 영향 등 상세한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의회에 제출해야 한다. 또한, '가상화폐'라는 단어에 대한 명확한 정의도 담고 있다. H.R 923의 경우 증권거래위원회(SEC) 및 CFTC에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분야의 규제 경쟁력 제고를 위한 보고서 제출을 요구하는 내용으로, 보고서는 미국 및 국제법 비교 연구, 가상화폐 편익 평가 등에 대해 상세히 기술해야 한다. 또한, 해당 법안은 규제 당국이 소비자 보호, 시장 감독을 포함해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새로운 규제 구조를 제안하고 있다.



▲ 암호화폐 채굴 소프트웨어 쿠도 신규 OS 출시...채굴 효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리뷰(CryptoNewsReview)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채굴 소프트웨어 쿠도마이너(Cudo Miner)가 신규 운영체제(OS)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기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raphical user interface)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웹콘솔 및 원격관리 기능을 추가해 암호화폐 채굴 효율을 높였다는 게 쿠도 측의 설명이다.


▲ 블록체인 웹브라우저 브레이브 CEO, '페이스북 인수설' 일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언해시드(Unhashed)에 따르면, 최근 블록체인 기반 웹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의 최고경영자(CEO)인 홀리 보헌(Holli Bohren)이 커뮤니티 AMA 세션에서 "브레이브는 페이스북이나 기타 대기업에 인수될 것이라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기업 매각설을 일축했다. 또한 그는 이날 "브레이브가 만약 다른 구매자에 의해 인수된다해도, 구매자가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 시가총액 23위) 생태계를 등한시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BAT는 현재 4.34% 오른 0.28907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98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