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6 02:00:01
기사수정


▲ 블룸버그 "암호화폐 담보 대출금...비과세 대상"

블룸버그 통신이 암호화폐를 담보로 돈을 빌릴 경우 해당 현금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피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는 주식담보대출과 마찬가지로, 자산이 매각될 때까지 과세되지 않는다는 오랜 원칙에서 비롯된다는 설명이다. 해당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성이나 해킹 등의 위험이 비과세 혜택보다 훨씬 더 큰 위험을 안고 있다"고 덧붙였다.


▲ 외신 "美 페드와이어 결제 시스템 다운...중앙집중화 취약점 부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가 레딧 사용자의 제보를 인용해 "2일(현지시간) 미국 연방준비은행(Fed)이 운영하는 페드와이어(Fedwire)가 전국적으로 다운되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이는 중앙집중화된 시스템의 취약점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탈중앙화 시스템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출시 이래 99.9835%의 가동 시간을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페드와이어는 12개 연방은행 간의 지급결제에 사용되는 시스템으로, 지난 1월 기준 하루 처리 금액이 2조 8,000억 달러에 달했으며, 비트코인의 2018년 송금액은 3조 2,000억 달러 규모다.



▲ EY, 쿼드리가CX '구조조정 절차 → 파산 절차' 전환 제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캐나다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쿼드리가CX(QuadrigaCX)에 대해 법원이 지정한 법정 감독 기관인 글로벌 회계법인 언스트영(EY)이 쿼드리가CX의 구조조정 과정을 파산 절차로 전환할 것을 제안했다. 이와 관련해 EY는 보고서를 통해 "쿼드리가CX 채권자들이 채권자 보호법(CCAA)에 따른 현재의 구조조정 과정을 파산보호법(BIA)에 따른 절차로 전환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97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