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5 19:00:01
기사수정


▲ 비트멕스, 5억 달러 강제청산 해명...적극 보상 피력

BTC 가격이 한때 5,000 달러까지 치솟았던 지난 2일,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BitMEX)의 선물 XBTU19 숏 포지션 투자자들의 포지션이 보증금 적용이 안되며 강제 청산됐다고 중국 암호화폐 미디어가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투자자들이 트위터를 통해 큰 폭의 가격 변동에 대한 불안감을 내비쳤으며, 암호화폐 기술 분석가 에드워드 모라(Edward Morra) 또한 트위터에 "비트멕스에 있던 5억 달러 규모 숏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는 글을 올렸다. 다른 커뮤니티에서도 포지션에 대한 보호 작용이 왜 일어나지 않았는지 의문이라는 글들이 올라왔다. 이에 비트멕스는 "강제 청산된 포지션 수가 200개 이하"라고 곧바로 해명하며 피해자들에게 최대치의 보상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 블룸버그 "BTC 급등 원인 확인 불가...상승 모멘텀 보여줘"

블룸버그가 방금전 "최근 비트코인 급등은 그 원인이 정확하진 않지만, BTC의 상승 여력을 보여줬으며 앞으로 상승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블룸버그 자체 암호화폐 가격 지수 'Bloomberg Galaxy Crypto Index'가 지난 저점 대비 77% 상승해 바닥을 찍었는지 의문"이라며 "일각에서는 어제의 급등을 새로운 상승장의 시작으로 보고있는 반면, 규제당국, 기관 투자자, 소비자 사이에 회의적인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번 상승을 일시적인 반등으로 보는 시각도 있다"고 전했다.



▲ BTC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43,595 건... 병목 현상 심화

비트코인 네트워크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비티씨닷컴(BTC.com)에 따르면, 현재 BTC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43,595건, 해시레이트는 45.93 EH/s, 채굴 난이도는 6.50 T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7.91% 오른 5,035.3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58 COIN, BTC 선물 포지션 규모 30%↑

오전 11시 50분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58COIN 기준 BTC가 5,000달러를 돌파했다. 이에 58COIN 거래소는 "현재 거래소의 BTC 선물 포지션 규모는 이전 대비 30% 증가했으며, 58COIN 선물 거래 투자자 중 28%가 100%의 투자 수익을 거뒀다"고 밝혔다.


▲ 대만 금관회, 12일 'STO 발행 표준 및 규범' 관련 공청회 진행

대만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대만 금융관리위원회가 'STO 발행 표준 및 규범'에 대해 오는 12일 공청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금관회는 해당 규범을 오는 6월 말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96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