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9 06:00:06
기사수정


▲ 병무청, 블록체인 기반 인증서 없는 민원서비스 추진

9일 서울경제에 따르면 ICT 통합보안전문기업 라온시큐어가 병무청과 함께 인증서 없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동 구축한다고 밝혔다. 민원 포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인증서 전자서명 및 부인방지를 블록체인 분산ID(DID, Decentralized Identifiers) 기반 인증 플랫폼으로 대체한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공인인증서와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온라인으로 민원 서류를 제출하거나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 활용 민원서비스 시범사업은 이달부터 12월 말까지 추진한다고 미디어는 전했다.





▲ 후오비, TOP 출금 서비스 개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 Pro)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9일 15:30 탑네트워크(TOP, 시가총액 1818위)의 출금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공지했다. 앞서 후오비는 산하 IEO 플랫폼 후오비 프라임에서 첫 상장 프로젝트로 TOP을 선정, 판매 및 상장을 진행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TOP는 현재 0.01405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오페라, 이더리움 월렛 내장 댑 특화 브라우저 출시

오페라 브라우저가 9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지갑을 탑재한 신규 PC 브라우저 '리본 3'(Reborn 3)을 출시했다. 해당 브라우저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의 검색 및 실행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지난해 12월 출시된 오페라 모바일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의 지갑과 동기화된 내장 지갑은 메타마스크 같은 확장 프로그램 없이 사용자가 직접 트랜잭션을 전송할 수 있다는 게 오페라 측의 설명이다.


▲ 58COIN "투자자 실수 유실 2,000 USDT 복구 완료"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58COIN이 공식 채널을 통해 "플랫폼의 각 부문의 협력을 통해 투자자의 실수로 유실된 2,000 USDT를 되찾았다"고 밝혔다. 최근 해당 투자자는 타 거래 플랫폼에서 58COIN으로 암호화폐를 이체하는 과정에서 주소입력 실수로 2,000 USDT를 분실해 58코인 측에 도움을 호소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58COIN 고객 서비스 총괄 사라(Sara)는 "이체 시 입금 주소 확인은 필수"라며 "각 거래소별 출금 및 수수료 방침이 달라, 수수료를 제한 출금 금액이 최소 입출금 금액에 부합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89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