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9 17:00:01
기사수정


[美 의회, 암호화폐 증권법 적용 배제 법안 다시 제출]

미국 공화당 소속 워렌 데이비슨 하원의원이 암호화폐를 증권법 적용에서 배제하는 법안을 다시 제출했다. 9일(현지시간) 해당 의원이 제출한 ‘토큰 분류법(Token Taxonomy Act of 2018)’은 1933년 제정된 증권법과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을 개정해 암호화폐가 증권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해당 법안은 지난해 말 워렌 데이비슨, 데런 소토의원에 의해 처음 발의됐다. 이와 관련해 데이비슨 의원은 "해당 법안이 통과되면 혁신가들에게 강력한 신호를 줄 것이다"라며 "바로 미국은 블록체인 기술의 최상의 목적지라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미디어는 해당 법안이 통과되면 향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등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를 증권으로 취급할 지 여부에 대해 가이드라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中 정부, 암호화폐 '채굴' 도태 산업으로 지정] 

중국 유력 경제 미디어 매일경제망에 따르면 8일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가 발표한 '2019년 산업 구조 조정 지도 목록'에서 암호화폐 채굴이 도태 산업으로 분류됐다. 해당 목록은 중국 내 주요 산업을 '장려 산업', '제한 산업', '도태 산업' 등 3개의 유형으로 분류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중국 기술 표준화 연구원의 리밍 주임은 "해당 지도 목록을 기반으로 정책이 시행되면, 채굴 업계에 적지 않은 파장을 가지고 올 것"이라며 "인건비, 주변환경 등 복합적인 문제들로 인해 중국 채굴 업체들이 동남아 등 해외로 탈출하는 움직임이 나타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국무원 산하 기관으로 중국의 대외 경제 및 산업 관련 정책을 총괄한다. 

[리플, 싱가포르 본사 인원 확충 계획 12→24]

온라인 금융 전문 미디어 finews.asia에 따르면, 리플이 싱가포르 본사 인원 확충에 나섰다. 기존 12명에서 24명으로 인원을 늘려 서비스 운영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에릭 반 밀턴버그(Eric van Miltenburg) 리플 수석 부사장은 "이번 결정은 싱가포르 현지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새로운 고객과 파트너 유치에 주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0.28% 내린 0.35325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 美 NYDFS 비트라이선스 취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가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해당 거래소는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금융감독청(NYDFS)으로 부터 비트라이선스(BitLicense)를 취득, 뉴욕에서 암호화폐 중개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비트스탬프는 뉴욕금융감독청의 비트라이선스를 취득한 19번째 회사다.

[ADA 창시자 "셸리·고겐, 올해 모두 출시"]

외환 및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FX스트릿(FXstreet)에 따르면, 카르다노(ADA, 시가총액 9위)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AMA(Ask me anything) 세션에서 "올해 ADA의 두번째, 세번째 개발 단계인 셸리(Shelley)와 고겐(Goguen)이 모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 둘은 상호독립적인 단계로, 각기 다른 팀에서 관련 연구 및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며 "셸리의 출시가 지연되어도 고겐 개발에 지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ADA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3.01% 내린 0.08495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88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