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0 08:00:02
기사수정


[전세계 1위 유튜버 퓨디파이, 블록체인 스트리밍 플랫폼 '디라이브'와 독점계약]

스웨덴 출신의 유명 유튜버 퓨디파이(PewDiePie, 구독자 93,718,847명)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디라이브(DLive)와 독점계약을 체결했다"며 "오는 14일부터 유튜브가 아닌 디라이브에 컨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라이브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운영되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美 미시간주 하원, 형법에 암호화폐 포함]

9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간주 하원이 암호화폐를 형법에 포함하는 개정안(hb4102)을 통과시켰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전했다. 이는 자금세탁, 횡령, 신용카드 사기 등 금융이익 불법행위 전반에 관한 형법(Michigan criminal Code)이다. 미시간주 하원이 찬성 108표, 반대 1표로 통과시킨 이 법안은 미시간주 상원 심의 절차로 넘어가게 된다고 미디어는 전했다. 앞서 지난해 6월 미시간주는 블록체인 데이터를 수정하는 행위를 범죄로 규정하는 법안을 마련하기도 했다.

[한국정보인증, 블록체인 등 신성장 동력 마련...영업이익 100억원 목표]

전자신문에 따르면, 국내 1호 국가공인인증기관 한국정보인증(KICA)이 향후 새로운 먹거리로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플랫폼 등을 낙점했다. 지난해 4월에는 전자서명 이력을 블록체인 기술에 보관하는 '싸인오케이(SignOK)'를 선보였다. 이와 같이 해당 기관은 블록체인과 클라우드 서비스 투자로 신성장 동력을 마련했고 올해 영업이익 100억원을 목표로 세웠다. 해당 기관은 은행, 정부기관 등 공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후 삼성페이, LG페이, 우리은행, 기업은행, 농협카드 등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한 하루 평균 생체인증 건수는 200만건에 달한다. 

[오라클 부사장 "전세계 기업 60%, 3년 내 블록체인 사용할 것"]

포브스에 따르면, 프랭크 시옹(Frank Xiong) 오라클 블록체인개발그룹 부사장이 최근 인터뷰를 통해 "3년 안에 전세계 기업의 50%~60%가 블록체인을 사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는 "블록체인이 만병통치약처럼 여겨지던 때는 이미 지났다. 사람들은 이제 현실적으로 자신의 사업 모델에 적용할 부분이 어떤 것인지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TC 초기 투자자 "BTC 추가 하락 시, 기관 진입 기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에 따르면, BTC 초기 투자자로 유명한 리처드 하트(Richard Heart)가 CNBC와 인터뷰에서 "만약 비트코인이 또 다시 3,000~4,200 달러까지 떨어진다면, 이는 절호의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기관들이 해당 가격대에서 BTC 매집에 매력을 느낄 것"이라고 부연했다. 

[와이스 레이팅스 "FB 스테이블코인, 탈중앙화 보단 페이팔 2.0에 불과"] 

미국 소재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트위터를 통해 "'페이스북(FB)이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를 위해 10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 중'이라는 뉴욕타임즈 보도에 대해, 일각에선 탈중앙화 시도로 보고 있지만 사실 페이팔 2.0(Paypal 2.0)에 불과하다"고 진단했다.

[패리티, 이더리움 메인넷에 새 베타버전 지갑 출시]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패리티(Parity)가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사용 가능한 Parity Fether v0.3-beta 월렛을 출시했다고 10일 외신이 전했다. 패리티 페더(Parity Fether)는 윈도우, 맥, 리눅스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 월렛으로, 라이트 클라이언트(light client)를 이용해 블록체인에 연결하는 방식이다. 라이트 클라이언트는 제3자의 트랜잭션 검증을 통한 빠른 전송 속도가 특징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87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