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0 06:00:02
기사수정


▲ 美 SEC 의장 "SEC, 암호화폐 산업 주목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이 지난 4월 8일 미국 워싱턴서 열린 SEC 스피크 컨퍼런스(SEC Speaks conference)에서 "SEC는 암호화폐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며 "SEC 산하 특별검사반 OCIE(Office of Compliance Inspection and Examinations)의 2019년 우선 검토 항목에 암호화폐가 포함됐다"고 밝혔다. 미국은 이러한 움직임을 통해 암호화폐, 증권 규제 등의 분야에서 미국의 영향력을 부각시키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더디지만 포괄적인 조치로 암호화폐의 공식 지위를 확립하고 있다는 게 해당 미디어의 설명이다.





▲ 비트코인 언리미티드 수석과학자 "LN 사용, 자금 손실 위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피터 R.리즌(Peter R.Rizun) 비트코인 언리미티드 수석과학자가 최근 라이트닝 네트워크(LN) 사용자는 정상적인 조작을 하더라도 자금 손실을 입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라이트닝 네트워크 사용자는 수수료가 급증할 경우 모든 돈을 잃을 수 있다"며 "BTC는 블록 크기의 제한으로 인해 블록 공간 수요가 급증할 때마다 높은 수수료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에민 귄 시러(Emin Gün Sirer) 코넬대 교수는 "사토시는 블록 대부분이 가득 차도록 설계하지 않았고, 이후의 개발자들은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수수료 메커니즘을 설계하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의 2단계 확장 솔루션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사용자의 오프체인 결제를 지원해 비트코인 거래가 더 빠르고 저렴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아직 고액의 송금에는 적합하지 않은 상태라고 알려진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87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