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2 13:03:56
기사수정

바이오·헬스케어 코인 LBXC, 제주도 바이오센터 공사 개시…"로드맵 본격 시동”


줄기세포 기반의 글로벌 의료 블록체인 럭스바이오셀(LUX BIO CELL, LBXC)을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기업 DBE(Digital Bio Exchange)는 지난해 11월 23일 있었던 제주 셀뱅크 착공식 이후 시공현장 사진을 공개하면서 로드맵 사업화에 본격 나섰다. 


10일 DBE 관계자에 따르면 제주 럭스바이오센터는 빠르면 2019년 하반기에서 2020년 상반기에 착공이 완료될 예정이다. 





럭스바이오센터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과정에 앞서 채취된 줄기세포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셀 뱅크(Cell Bank)와 줄기세포 연구를 위한 연구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줄기세포는 현재 면역강화, 통증개선, 미용 목적의 안티에이징 시술 등은 물론 난치성 희귀질환 치료에까지 적용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의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에서 가장 주목 받는 키워드 중 하나이다. 


DBE 관계자는 “제주 럭스바이오센터를 시작으로 도쿄 줄기세포 센터, 베이징 줄기세포연구소 등을 차례로 설립해 나감으로써, 채취된 줄기세포 보관 과정에서의 안정성 확보를 기반으로 줄기세포에 관한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에 필요한 시설 및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80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