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1 23:03:57
기사수정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플랫폼 ‘판테온엑스’ 메타거래기능 시연회 성료!


- 판테온엑스, 오더북을 한곳에 모아 거래하는 메타거래기능 시연회 개최하며 신개념 크립토펀드 마켓플레이스 소개


- 크립토펀드 매니저와 크립토펀드 투자자의 효율적인 암호화폐 매매 위한 ‘투자 매칭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판테온엑스(대표 홍성인)는 지난 9일 크립토펀드 투자자 대상으로 메타거래기능 시연회를 개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판테온엑스는 펀드 매니저와 투자자들 모두를 생각한 블록체인 기반의 크립토 금융 플랫폼이다. 펀드 매니저들은 펀드를 최초 설정할 시에 진행하는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투자자들의 경우, 개인 단위로는 쉽게 투자할 수 없는 알고리즘 트레이딩 등의 전략을 가진 펀드에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크립토펀드 매칭 플랫폼이다. 


이번 시연회는 판테온엑스의 서비스를 소개하는 것에서 나아가 판테온엑스 크립토펀드 마켓 플레이스를 실제로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이번 시연회에서는 기존 펀드 산업과 유사한 기능을 선보였다.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후오비 등 여러 글로벌 거래소의 API를 이용하여 오더북을 취합한 후 판테온엑스의 크립토펀드 마켓 플레이스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최적의 거래를 할 수 있는 메타거래기능이 바로 그 주인공이었다. 





판테온엑스 김형범 CTO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국내에만 이미 200개가 넘는 거래소가 있다”며 “너무 많은 거래소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분산된다는 단점이 있다”고 업계 문제점을 지적했다. 덧붙여 “이런 문제에 착안하여 판테온엑스 플랫폼에서 펀드 매니저와 투자자들이 쉽게 거래를 할 수 있는 메타거래기능을 구현하게 됐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시연회는 판테온엑스의 시작일뿐이며, 향후 크립토펀드의 No.1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판테온엑스는 암호화폐 퀀트 분석 데이터 제공 업체인 라이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크립토 금융 플랫폼에서 사용될 크립토 지표 개발 및 투자 분석 기능 개발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판테온엑스는 이미 앞선 프리세일에서 모두 조기 완판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78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