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9 14:51:32
기사수정



비트코인 제너시스블록 2009년1월3일, 9년 뒤 같은 날 레이븐코인(RVN) 제너시스블록 생성되다

레이븐코인(RVN)이 일주일 사이 122% 가격 상승했다. 레이븐코인 하루 거래대금도 9148비트코인(한화 약400억)을 코인마켓캡에서 기록하면서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외신 블록체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는 급격한 상승을 한 레이븐코인 프로젝트에 대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크립토글로브는 레이븐코인(Ravencoin (RVN))은 블록체인에서 토큰을 발행할 수 있도록 특별한 기능을 두었고 비트코인 포크 기반의 프로토콜이라고 레이븐코인 개발자를 인용해 설명했다.

레이븐코인 개발자는 "프로젝트의 목적은 한 자산 보유자로부터 다른 자산 보유자로 토큰 등의 자산의 이전을 위해 특별히 최적화된 블록체인을 만드는 것"이다"고 밝혔다.(The aim of the Ravencoin project is "to create a blockchain optimized specifically for the transfer of assets such as tokens from one holder to another)

레이븐코인은 트윗을 통해 레이븐코인을 활용해 생성할 수 있는 예를 제시했다. 레이븐코인은 디지털 증권,부동산,가상통화,클럽멤버쉽 등 모바일 디바이스로 손쉽게 디지털 자산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크립토글로브는 비트코인과 레이븐코인의 차이에 대해서도 진단했다. 특히 레이븐 개발팀은 "레이븐코인이 채택한 채굴 알고리즘 X16R은 ASIC 하드웨어로 인해 발생하는 채굴(마이닝)의 중앙 집중화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블록당 보상 : 5000RVN "The issuance schedule (block reward of 5,000 RVN)"
블록타임 : 1분 "Block time (1 minute)"
발행량 : 210억개 "Coin supply (21 Billion)"
채굴알고리즘 : X16R  "Mining algorithm (X16R)"

이어 레이븐 개발팀은 "프리마이닝이 없고, ICO도 없었고 개발자나 파운더를 위한 보상을 주는 코인이 하나도 없었다("No pre-mine, no ICO, and no coins held for developer or founders rewards") 고 덧붙였다.

한편, 레이븐코인은 비트코인 제너시스블록이 생성된 2009년 1월 3일의 9년 뒤인 2018년 1월 3일에 레이븐코인 제너시스블록이 생성됐다.


출처 : 블록체인밸리 (2019.3.6)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71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