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8 09:20:01
기사수정



미국 소재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Weiss Crypto Ratings)는 3월 26일 화요일에 발표된 ‘2019년 암호화폐 시장 전망 보고서’에서 이오스(EOS), 리플(XRP), 비트코인(BTC)을 최고의 암호화폐로 꼽았다.

이 보고서는 120개의 암호화폐를 분석한 결과, 채택과 기술이 가장 잘 조합된 암호화폐에 알파벳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 3위의 코인인 리플(XRP)은 ‘A’로 평가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은행간 거래를 위한 글로벌 시스템인 SWIFT와 경쟁할 수 있는 ‘최상의 위치’에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오스(EOS)는 “새로운 인터넷의 중추가 되기 위한 시도로 이더리움에 도전하는 선도적인 암호화폐”로서 A 등급을 받았다.

BTC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와 저축자와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가치 저장소가 될 수 있는 능력으로 A등급을 받았으며, 스마트 계약 능력으로 가치가 높은 이더리움(A-)과 카르다노(B+)가 그 뒤를 잇고 있다.

그러나 위험요소와 보상요인을 전담하는 보고서에 담긴 또 다른 등급의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하다.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에 따르면, 오직 EOS, XRP, BTC 및 BNB(바이낸스)의 네 개의 코인만 B-로 평가될 수 있었으며, 어떤 통화도 A를 받지 못 했다.

와이스 레이팅스의 설립자 마틴 D. 와이스는 하락세 시장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에 투자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와 가까워 졌다고 믿는다.

“2018년 초부터 낮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등급 모델은 암호화폐 산업의 중요한 부문이 사용자 거래량, 네트워크 용량, 네트워크 보안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누려왔다는 확실한 증거를 제공한다. 따라서, 위험을 무릅쓰려는 사람들에게는 투자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에 가깝다.”

주요 암호화폐 강세들은 “암호화폐 봄”이 곧 암호화폐 가격 개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펀드스트랏(Fundstrat)의 공동 설립자이자 지지자인 월 스트리트 분석가 톰 리는 업계가 궁극적으로 더 높은 가격을 지원할 수 있는 9가지 점진적인 개선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2월 비트코인 억만장자 자오는 2020년에는 더 높은 가치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 스낵뉴스(속보)와 차트분석 앱에서만 이용 가능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대화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67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