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5 08:20:02
기사수정



트론의 설립자인 저스틴 선은 강력한 트위터와 함께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영향력 있는 존재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최근 한 사용자가 저스틴 선이 최근에 얻은 새로운 트위터 팔로워에 대한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선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는 극명하게 갈린다. 많은 사람들은 그의 강건한 태도를 높이 평가하고 TRX 네트워크의 빠른 성장을 존중해 주는 반면, 다른 이들은 그를 지나친 자기 선전적이고 허풍이 심하며, 부정직한 태도를 가진 사람으로 밖에 보지 않는다. 이더리움의 공동설립자 비탈릭 부테린도 저스틴 선을 자주 비판하는 사람 중 하나이다.

트위터 사용자 @geoffgolberg가 선의 문제에 대해 어떤 자세를 취하고 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그가 최근에 수행한 연구는 확실히 저스틴 선이 허풍으로 가득 차 있다는 이야기를 뒷받침해 준다.

저스틴 선이 최근 얻은 5만 명의 팔로어를 분석한 결과(총 100만 명 돌파) 엄청난 수의 팔로어가 가짜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적어도 계정의 절반은 봇(Bot)에 의해 만들어졌고, 진짜 트론 매니아들이 속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다.

많은 관찰자들은 이것을 저스틴 선의 속임수에 대한 증거로 보았다. 하지만 다른 이들은 암호화폐 공간과 트위터에는 가짜 계정이 일반적으로 널리 퍼져 있다고 지적했다. 일부는 저스틴 선이 최근 발표한 100만 달러 기부를 더 많이 받기 위해 만들어졌을지도 모르지만, 그가 이 이벤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을 때 이 결과를 예견했을 가능성이 높다.

참고로 3월 13일 저스틴 선은 자신의 계정을 팔로우 한 뒤 리트윗 하는 사람을 하는 대상으로 테슬라 자동차와 2,000만 달러 에어드랍을 제공할 것이라는 이벤트를 연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65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