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2 13:00:02
기사수정


[외신 "뉴욕 州, 비트라이센스 발급 확대...고강도 규제 지속"]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가 아바커스 저널(Abacus Journal)의 보고서를 인용해 "향후 뉴욕 주의 비트라이센스 발급 사례가 증가할 전망"이라며 "이로 인해 현지 암호화폐 관련 규제 강도가 더 높아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비트라이센스는 지난 2015년 도입된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 인가 라이센스로 미국 내 가장 높은 강도의 기준을 요구하고 있다. 일정 금액 이상의 자본금 유지, 매분기 재무보고서 제출, 1만 달러 이상 고액 거래 신고 등 까다로운 조건을 포함한다. 보고서는 이와 관련해 "최근 뉴욕 주 의회에 상정된 법안들을 볼 때, 향후 1~2년 비트라이센스 발급 사례가 증가할 전망이다. 이는 뉴욕 당국이 비트라이센스 통해 지속적으로 암호화폐 업계를 관리해나갈 것을 의미한다. 오는 2020년에야 비트라이센스 폐지가 논의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금융 혁신,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비트라이센스를 폐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현재까지 뉴욕에서 비트라이센스를 취득한 업체는 10여 곳에 불과하다.

[백트, 現 기업가치 7.4억 달러 평가...현금 흐름 불안 지적]

암호화폐 미디어 더 블록(The Block)에 따르면,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백트(Bakkt)가 지난해 시리즈 A 투자를 통해 1.825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백트의 기업 가치는 7.4억 달러로 평가된다. 이와 관련해 백트 관계자는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백트의 현재 기업 가치를 감안할 때 이미 25% 정도의 지분이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판테라 등 외부 기업 및 파트너에게 매각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백트 측은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스타벅스 등 외부 파트너에 일정 가치의 지분을 무상으로 매각한 바 있다. 미디어는 또한 관계자를 인용해 "백트가 책정한 계약 당 거래 수수료는 0.5 달러로 다소 적은 편이다. 일각에서는 이를 1BP(베이시스 포인트, 0.01%)보다 낮은 것으로 평가한다. 미국의 무역 옵션 상품의 가장 저렴한 거래 수수료도 8BP 수준이다. 이를 감안할 때 큰 수익을 기대하기 힘들다. 백트가 향후 서비스 출시에 따른 지출을 충당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자금 조달 방안을 마련하거나, 상당한 양의 계약 물량을 유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미디어는 이어 "백트의 다음 투자 때 투자 전 가치는 약 10억 달러로 책정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백트는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 그룹 산하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로 서비스 출시를 위해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中 국가 정보 센터 부주임 "해외 IEO 참여, 명백한 불법 행위"] 

코인니스는 지난 21일 주요우핑 중국 국가 정보 센터 경제 관리국 부주임과 중국 투자자들의 해외 IEO(거래소 토큰 발행) 참여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베이징 당국은 IEO를 불법으로 간주하며, 해외 IEO 투자를 하지 말아야 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주요우핑 부주임은 중국 행정부 내 블록체인 경제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주 부주임의 IEO를 비롯한 암호화폐에 대한 견해는 다음과 같다. 

1. 최근 유행하는 IEO를 비롯한 해외에서의 암호화폐 관련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 이는 모두 중국 정부가 강력하게 금지하고 있는 행위들이다. IEO의 본질은 불법 자금 조달이다. 당국은 현재 IEO 등 해외에서 이뤄지고 있는 암호화폐 관련 거래 활동에 대해 디테일하게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유해한 활동을 규제할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2. 현재 당국은 현재 블록체인 산업에 '양련금폐'(扬链禁币, 블록체인 지지, 암호화폐 금지)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정책을 실시한 지 1년이 지난 지금 뚜렷한 성과를 거둬들였다. 불법 ICO를 통한 금융 사기를 효과적으로 예방되고 있으며, 중소 규모 투자자들이 보호를 받고 있다. 동시에 적자생존의 환경이 조성되면서 우수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선별되고, 건강한 생태계와 신기술의 혁신성이 유지되고 있다. 

3. 당국은 정책 마련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블록체인은 가치 효율의 혁명을 일으킬 기술이다. 앞서 유행했던 ICO, STO와 마찬가지로 IEO는 아직 기술적, 비즈니스적이 관점에서 클로즈드 루프(closed loop)를 형성하지 못하고 있다. 스캠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규제와 금지를 통해 기술·논리적 결함을 채울 수 있다. 한마디로 문제는 현재 이 분야에서 권위를 갖춘, 동시에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응용 사례가 없다는 것이다. 당국은 적극적인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촉진하고 점진적인 블록체인 경제 도입을 통해 기술의 근본을 바로 잡아야 할 의무가 있다. 나아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도울 것이다. 이때 비로소 블록체인은 대중의 반응의 끌어낼 수 있다.

[바른미래당, 아르고 댑 기반 토큰 발행]

바른미래당이 블록체인 기술 업체 블로코(BLOCKO)가 개발한 아르고(AERGO, 시가총액 372위)의 댑인 ‘갓츄(Gotchu)’에서 토큰(바른 츄‧가칭)을 발행한다. 갓츄를 정책 기부 플랫폼으로 활용하며, 해당 토큰을 구매하는 형태로 투명한 정치후원을 할 수 있게 한다는 것. 또한 양측은 블록체인‧암호화폐 기반 정책 마련과 기부 등 정당 시스템 개혁에 나설 계획이다. 

[日 SBI, 채굴 장비 칩셋 제조사 공식 출범] 

일본 금융 대기업 SBI 그룹이 오늘 산하 SBI 마이닝(채굴) 칩셋 제조 회사를 공식 출범했다. 해당 회사는 암호화폐 채굴 장비에 최적화된 칩셋 개발 및 생산과 채굴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전문으로 한다.

[앤트마이너 S17, 새로운 냉각 기술 탑재 전망]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업체 비트메인이 출시할 예정인 '앤트마이너 S17'에 새로운 냉각 기술이 채택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해당 냉각 기술은 ASIC 칩셋 패키징 공정 및 설계 구조 변형을 기반으로 구현됐다. 다만 구체적인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고 있다. 한편 채굴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제품이 올 여름 중국 쓰촨성 등의 '전기세 특수'를 겨냥해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다.

[中 CCID 제11차 퍼블릭체인 평가...1위 EOS] 

22일 중국 공신부 산하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CCID)이 제11차 퍼블릭 체인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해당 평가에서는 EOS가 1위를 차지했다. TRON, ETH가 각각 2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BTS, NAS, ONT, NULS, GXC, NEO, STEEM 등이 10위권에 평가됐다. BTC는 지난 평가 대비 2계단 내린 15위를 차지했다. CCID의 평가보고서는 총 35개의 퍼블릭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한다.

[와이스 레이팅스 "카르다노, 응용 부족...프로젝트 퀄리티는 뛰어나"]

미국 소재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카르다노(ADA, 시총 11위)는 세계에서 가장 야심차고 포괄적인 투명한 로드맵을 갖고 있다"며 "그들의 응용 수준은 부족하지만, 프로젝트 퀄리티는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45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 Popular articles더보기
  1. [마켓+](오퍼링) 엘라마체인(ELAMACHAIN), 유사 프로젝트로 모금 주의보 [마켓+](오퍼링) 엘라마체인(ELAMACHAIN), 유사 프로젝트로 모금 주의보에이서 파이낸셜(Acer Financial)에 따르면, 최근 중국에서 암호화폐 거래소의 불법 설립 및 운영과 암호화폐 발행을 통한 불법 자금 조달로 인해 조사반이 꾸려졌다고 밝혔다.매체에 따르면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 크로스보더 AI 서비스인 ‘엘라마체인(ELAMACHAIN)’ 프로젝트가...
  2. [정책+](한국) 대한변호사협회·권칠승 국회의원 공동 주최 정책세미나에서 블록체인·암호화폐 제도화에 대해 논… [정책+](한국) 대한변호사협회·권칠승 국회의원 공동 주최 정책세미나에서 블록체인·암호화폐 제도화에 대해 논의블록체인 금융 기술사 피어테크(Peertec)는 지난 26일 대한변호사협회(대한변협) IT·블록체인특별위원회와 권칠승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한 ‘블록체인‧암호화폐 Q&A 세미나’에 참여했다. 피어테크 한승환 대표는 블록체인 그.
  3. [정책+](러시아) 러시아 정부, 암호화폐 채굴 업체에 ‘재산세’ 부과 심의 계획 [정책+](러시아) 러시아 정부, 암호화폐 채굴 업체에 ‘재산세’ 부과 심의 계획러시아 정부는 암호화폐에 대한 ‘재산세’를 부과하는 법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법안이 통과되면 암호화폐 채굴업자는 ‘매장물 발견’과 동등 분류로 과세되는 대상이 된다고 러시아 현지 언론 이즈베스티야(Izvestia)가 알렸다.법안은 러시아 은행 협회에 의..
  4. [산업+](금융) 나형준 디베이 공동대표,“진정한 탈 중앙화 금융서비스,디파이(De-Fi) 본질은 낮은 문턱에 있다” 나형준 디베이 공동대표,“진정한 탈 중앙화 금융서비스,디파이(De-Fi) 본질은 낮은 문턱에 있다”- 지난 27일 해운대 벡스코서 열린 ‘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에서 디베이 나형준 공동대표 발표- 타사 유사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구매형 서비스와 달리 담보형 서비스로 제공돼 은행 예금처럼 안정적인 자산관리 가능암호화폐 자산관리 .
  5. [산업+](엔터) 스타플레이, 중국 상하이서 첫 밋업 성황리 마무리… 중국 시장에 발 딛어 [산업+](엔터) 스타플레이, 중국 상하이서 첫 밋업 성황리 마무리… 중국 시장에 발 딛어‘아이돌 타임-StarPlay in China’ 주제로 중국 엔터테인먼스 산업 인사 300여명 모여“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공정한 투표 시스템으로 글로벌 팬 문화 중심 플랫폼 되겠다”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Global fandom media platform) ‘스..
  6. [산업+](핀테크) 신한은행이 블록체인 활용한 시범사업은?..블록체인 키 관리 서비스 태양광 발전소 시범적용 [산업+](핀테크) 신한은행이 블록체인 활용한 시범사업은?..블록체인 키 관리 서비스 태양광 발전소 시범적용- ‘개인 키 관리 시스템’ 적용으로 블록체인 거래 서명 시 해킹 및 분실사고 방지신한은행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 헥슬란트와 함께 공동 개발한 ‘개인 키 관리 시스템(PKMS, Private Key Man...
  7. [마켓+](테크) 가스(Gas)이론과 개념으로 설계한 센터코인(CENT) [마켓+](테크) 가스(Gas)이론과 개념으로 설계한 센터코인(CENT) 센터코인을 주관하는 ㈜새길은 여타의 코인과 다른 센터코인의 가치를 강조하여 주목받고 있다. 센터코인측은 기술전문SNS 미디엄을 통해 가스(Gas)의 개념을 설명하며 센터코인은 이더리움과 같이 실제 가스형태의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설명했다.현실세계의 가스(Gas)는 요리 및 .
  8. [산업+](DID)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 서비스 선보여..탈중앙화 신원증명(DID) 통한 생활혁신 가능성 제시 [산업+](DID)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 서비스 선보여..탈중앙화 신원증명(DID) 통한 생활혁신 가능성 제시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의 어준선 대표는 28일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신원증명(Decentralized Identity, 이하 DID)의 실생활 적용 가능성 및 DID 기반 신원인증 서비스의 혁신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국토교통부와 부산광역시..
  9. [정책+](스위스) 스위스 정부, 블록체인 보급 확대를 위한 9개 법률 개정 심의 [정책+](스위스) 스위스 정부, 블록체인 보급 확대를 위한 9개 법률 개정 심의스위스의 행정을 담당하는 연방의회는 지난 27일 블록체인과 분산 대장 기술(DLT)에 관한 법률을 변경할 계획을 발표했다.이번 변경의 목적은 법률의 확실성을 높이고 두 기술을 도입할 때의 벽을 없앨 뿐만 아니라, 기술 악용의 위험을 경감하는 것에 있다. 정부는 .
  10. [마켓+](상장) 하이콘(ERC-20) 잰걸음...12월초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 계획 발표 [마켓+](상장) 하이콘(ERC-20), 12월초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 계획 발표하이콘(ERC-20)이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 (Bittrex Global)에 상장될 전망이라고 밝혔다.비트렉스 글로벌은 미국 비트렉스가 유럽 리히텐슈타인에 설립한 글로벌 거래소로 빠른 거래 처리 속도와 안정적인 지갑, 최고 수준의 보안을 .
  11. [산업+](협업)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에 필요한 것 [산업+](협업)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에 필요한 것블록체인 금융 기술사 피어테크(Peertec)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클레이튼(Klaytn)’과 양해각서(MOU)와 함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며 피어테크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
  12. [마켓+](거래소) ‘트론 마켓’ 오픈하는 거래소...비티씨 마켓,이더 마켓에 이어 [마켓+](거래소)  ‘트론 마켓’ 오픈하는 거래소...비티씨 마켓,이더 마켓에 이어- 글로벌 TOP 거래소에서만 제공하던 ‘트론 마켓’ 국내에 첫 선보여- 트론재단과의 협약으로 마켓 활성화 및 안정화 기여TRX 마켓은 현재 바이낸스 등 글로벌 TOP 거래소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는 캐셔레스트가 최초로 ...
  13. [산업+](세미나) 미래 기술의 진화는 어떻게 되는가? 2019 테크핀 아시아 개최..핀테크 쇼케이스, 크립토 파이낸스 … [산업+](세미나) 미래 기술의 진화는 어떻게 되는가? 2019 테크핀 아시아 개최..핀테크 쇼케이스, 크립토 파이낸스 포럼 등 무료 세미나오는 12월 5-6일, 융합의 시대를 대표하는 국제 컨퍼런스가 국내 킨텍스에서 개최되어 화제다. 테크핀(’기술‘을 ’금융‘보다 강조한 신조어) 컨퍼런스인 2019 테크핀 아시아 컨퍼런스 & 엑스포 (이하, ’테크...
  14. [산업+](금융) 美 재무부 비은행 자금사업자 지위 획득한 체인파트너스..다음 계획은? [산업+](금융) 美 재무부 비은행 자금사업자 지위 획득한 체인파트너스..다음 계획은?-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취급 전제로 미 은행법상 비은행 자금사업자 등록 완료- 뉴욕 시그니처은행 계좌 이용해 12월부터 미 달러 기반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 개시- 현재 한국에서 운영중인 가상자산 장외거래(OTC) 서비스 내년부터 전세계로 확대 예정블록.
  15. [산업+](영화) 블록체인 위에 영화가?..무비블록, 다양성 영화 대중화를 위한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산업+](영화) 블록체인 위에 영화가?..무비블록, 다양성 영화 대중화를 위한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총 350명의 지원자 중 영화 산업에 관심이 있는 35명을 1기 서포터즈로 선발- 무비블록을 통한 단편 영화 및 다양성 영화 대중화에 기여할 예정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이 2019 무비블록 제 1기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