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9 17:00:01
기사수정


▲ 한은, 올해 블록체인 증권결제 모의테스트 시행

전자신문에 따르면, 한국은행이 26일 지급결제제도 혁신 및 발전 지원 항목에 △암호자산 및 CBDC에 대한 연구 △분산원장 기술 모의테스트 등 내용을 담은 '2018년도 지급결제 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 분산원장(블록체인) 모의 테스트를 증권결제 분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해외 현황도 계속 모니터링한다. 다만 'CBDC 발행은 시기상조'라는 입장은 유지했다. 올 3분기 CBDC를 발행하는 캄보디아 중앙은행과 달리 한은은 관련 연구에만 방점을 찍었다. 이와 관련해 신호순 부총재보는 "블록체인 발전 과정을 지켜보고 CBDC 발행 이후 사회적 수용성 문제, 비용 등을 충분히 검토해야한다”며 “다양한 점을 종합 고려했을 때 현 시점에서 발행할 필요가 크지 않다”고 밝혔다.



▲ 댄 라리머 "이번주 대규모 코드 업데이트 진행"

25일(현지 시간) 댄 라리머 EOS 창시자가 EOS 텔레그램 커뮤니티에서 구성원들의 질문 중 아래와 같이 답변했다.


1. 이번 주 대량의 코드가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현재까지 EOS의 개발인원들은 훌륭한 일을 해내고 있다.

0

2. 트랜잭션 처리 속도는 향후 개선될 것이다.

0

3. 멀티스레딩(응용 프로그램 내에서의 다중 작업 처리)은 서명 및 인증뿐만 아니라 수많은 분야에 걸쳐 활용되고 있다. 

0

4. 현재까지 EOS 개발사 블록원 내 업무 및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직원들의 이직률은 5%에 불과하다. 블록원은 수개월에 걸친 면접 기간을 두고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블록원에 적합하다고 판단하지 않는 직원은 몇 주안에 해고되기도 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40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