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8 17:00:01
기사수정


[드래곤엑스 해킹 피해액 602만 달러, 16% 거래소로 유입"]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펙쉴드(PeckShield)가 "최근 해킹 사건이 발생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드래곤엑스(DragonEx)의 피해 규모는 약 602만 8,283 달러며 이중 약 93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자산이 이미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로 유입됐다"고 분석했다. 앞서, 탈중앙화 ‘보안 결함’ 발견 보상 플랫폼 DVP(Decentralized Vulnerability Platform) 보안팀에 따르면, 해당 거래소는 이번 해킹 사건으로 BTC, ETH 등 20여 종의 암호화폐를 도난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DVP 보안팀은 “메인 지갑 외에도 해당 거래소 입금 전용 지갑 등이 해킹 피해를 입었다. 이번 공격은 가짜 지갑 충전 등 수법이 아닌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 관리 서버를 직접적으로 공격, 핫월렛 프라이빗 키 등을 획득해 해킹을 감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LVMH, 제품 유통망에 블록체인 도입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프랑스 명품 업체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이 자사 제품 유통망에 블록체인 기반 추적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명품 위·변조를 방지한다는 것. 업계에 따르면, LVMH는 현재 블록체인 TF팀을 구축해 블록체인 플랫폼 '아우라(AURA)'를 연구개발 중에 있으며, 오는 5~6월에 루이비통 및 계열사인 크리스챤 디올(Parfums Christian Dior) 제품 유통망에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LVMH 산하 60여개 브랜드에 이어, 타 경쟁사 유통망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아우라는 향후 명품 진위 감별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품의 가죽, 원단 등 소재 원산지는 물론 완제품 제조지, 판매점 및 중고시장까지 모든 유통과정을 알 수 있는 추적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록체인 특허 최다 은행 BoA CTO "퍼블릭 블록체인에 '회의적'"]

미국 경제 및 금융 전문 미디어 CNBC에 따르면,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oA) CTO 캐시 베산트(Cathy Bessant)가 "비트코인 등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해선 매우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반면 금융기관들은 프라이빗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해당 은행이 블록체인 관련 특허를 82건 출원한 것에 대해 "이는 일종의 준비 작업"이라며 "글로벌 지적재산권 분야에서의 입지를 다짐과 동시에 일부 사람들이 믿고 있는 블록체인의 잠재력이 발휘됐을 때를 대비한 것"이라고 말했다. 

[BCH, 오는 15일 업그레이드 진행...슈노르 서명 추가]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오는 5월 15일 비트코인캐시(BCH)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한 포크 작업이 진행된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슈노르(Schnorr) 서명이 추가될 예정이며, 동시에 세그윗 주소에 고정된 BCH를 복구하기 위해 'cleanstack' 룰을 제구성할 예정이다. 슈노르 서명은 다중 암호키 생성을 허용하는 디저털 서명 구성으로 네트워크의 확장성과 프라이버시 기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슈노르 서명은 세그윗 이래 가장 큰 코드 변화로 꼽혀왔다. 

[후오비 프라임 첫 프로젝트 TOP, 개장 후 27.7배 급등]

전날(26일) 23시 40분 후오비의 프라임의 첫 프로젝트인 TOP(탑 네트워크)가 후오비 글로벌 HT 마켓에 상장한 후 0.00177 달러에서 0.049 달러로 27.7배 급등했다. 단 8분 만에 거래량이 1억 위안을 넘어섰다. 후오비 글로벌은 오는 27일 11시 TOP/USDT, TOP/BTC 페어 거래를 상장한다. 또한 후오비 프라임 제2차 프로젝트는 오는 4월 16일 상장한다. 후오비의 프라임의 참여 조건은 후오비 글로벌 사이트 기준으로 거래 개시 전 30일 동안 500HT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1인당 1000달러 상당의 HT로 최대 거래 체결 금액이 제한된다.

[외신 "구글, '암호화폐 검색' 관련 신규 UI 추가"]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앱타임즈(AppTimes)에 따르면, 구글이 '암호화폐 검색' 관련 새로운 유저인터페이스(UI)를 추가했다. 사용자들이 이를 통해 보다 손쉽게 암호화폐 관련 검색을 진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해당 UI에는 가치 환산 툴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들이 암호화폐와 각국 법정화폐 간의 가치 환산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39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