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7 04:00:02
기사수정


[BTC, 단기 상승... 바이낸스서 4,020 달러선 회복]

BTC가 현재 단기 상승 흐름을 나타내며 바이낸스 기준 일일 고점 4,040.36 달러를 터치한 후 현재 2.40% 오른 4,027.86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암호화폐 중개업체 타고미, 뉴욕금융감독청 비트라이선스 취득]

글로벌 경제지 포츈(Fortune)에 따르면, 페이팔 공동창립자 피터 틸(Peter Thiel)이 투자한 암호화폐 중개업체 타고미(Tagomi)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금융감독청으로 부터 BTC 라이선스를 취득, 뉴욕에서 암호화폐 중개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타고미는 뉴욕금융감독청의 비트라이선스를 취득한 18번째 회사다.

[독일 2대 증권거래소·악셀 스프링거,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설립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독일 2대 증권거래소 베르제 슈투트가르트(BSG, Börse Stuttgart Group)가 독일 최대 미디어그룹 악셀 스프링거(Axel Springer), 그의 자회사 Finanzen.ne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해당 증권거래소는 "이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공동 설립할 예정"이라고 지난 27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이에 대해 알렉산더 홉트너(Alexander Höptner) BSG CEO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디지털자산 관련 다양한 정보와 거래 및 커스터디 등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BSG 산하 핀테크 자회사 소와랩스(SowaLabs)는 암호화폐 거래 애플리케이션 바이슨(Bison)을 출시한 바 있다. 

[美 CFTC 기술자문위원회, 암호화폐 규제·DLT 채택 관련 회의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미국상품거래위원회(CFTC) 산하 기술자문위원회가 27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규제와 분산원장기술(DLT) 채택방안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선 △다양한 컨센서스 메커니즘 △이더리움의 PoS 전환 로드맵 △DLT 채택 현황 및 잠재력 등이 논의된 것으로 나타났다. 

[홍콩, 첫 가상은행 라이선스 획득 기관 발표...스탠다드차타드 합작사 등 포함] 

홍콩경제일보에 따르면 홍콩의 중앙은행 격인 홍콩금융관리국(HKMA)이 27일(한국시간) 오후 기자 회견을 개최하고 가상은행(온라인 상에서 기존 오프라인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은행) 라이선스 획득 기관을 발표했다. 해당 기관은 중국은행(홍콩)과 징둥수커(京东数科) 및 홍콩 자딘 매디슨이 공동으로 설립한 합작사를 비롯해 영국계 대형 금융사 스탠다드 차타드(Standard Chartered Bank)와 홍콩텔레콤(HKT)이 설립한 합작사, 세계 2대 중국계 핀테크 기업 중안보험과 홍콩 투자 기업 시노링크(Sinolink Worldwide Holdings)이 설립한 중안가상금융(众安虚拟金融)이다.

[외신 "카나안, 중국 상하이증권거래소 IPO 신청 검토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한 소식통의 제보를 인용 "글로벌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 업체 카나안(Canaan)이 최근 중국 상하이증권거래소에 신설 부서인 사이텍스(Sci-Tech) 혁신 위원회와 상장 관련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도 미디어는 "다만 카나안의 상하이증권거래소 상장 계획은 아직 논의 단계로 확정된 부분은 없다"고 덧붙였다.

[이더리움 재단, 솔리디티 옵티마이저·ABI 인코더 결함 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이더리움 재단이 공식 블로그('Solidity Optimizer and ABIEncoderV1 Bug')를 통해 ABI 인코더와 옵티마이저에 존재하는 버그를 지난 26일 공개했다. 이와 관련 이더리움 재단은 "ABI 인코더의 결함은 현재 진행 중인 ABI 인코더 V2에 대한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통해 발견됐고, 솔리디티(Solidity,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하기 위해 설계된 프로그래밍 언어) 옵티마이저 관련 결함은 어제 발표된 0.5.7 버전에서 이미 해결됐다"고 밝혔다. 한편, 버그바운티란 블록체인 업체가 자사 서비스와 제품을 해킹해 취약점을 발견한 화이트해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의미한다. 

[비트토렌트, 블록체인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 예정]

PR뉴스와이어에 따르면, 트론(TRX, 시가총액 11위)이 최근 인수한 글로벌 P2P 공유 플랫폼 비트토렌트(BitTorrent)가 "새로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오는 2분기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용자들이 이를 통해 자신만의 컨텐츠를 제작하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해당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프라이버시 및 컨텐츠 저작권을 보장하며 암호화폐를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도입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저스틴 선 트론 CEO는 "우리의 탈중앙화 기술 역량을 통해, '경계 없는 인터넷 컨텐츠의 비전'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OS, 단기 상승...시가총액 LTC 추월]

이오스(EOS, 시가총액 4위)가 단기 상승세를 이어가며 라이트코인(LTC, 시가총액 5위)를 추월하고 시가총액 4위를 탈환했다. EOS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5.94% 상승한 4.2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36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