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6 02:00:01
기사수정


[정부, 암호화폐 거래 주소제 추진...세계 최초 ] 

28일 전자신문에 따르면 대검찰청이 한국블록체인협회와 거래소에 '가상화폐(암호화폐) 주소 조회시스템 개발 협조' 공문을 발송하고 시스템 개발을 주문했다. 시중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모든 암호화폐에 주소를 부여하고, 이를 조회해 거래소를 식별하는 '암호화폐 주소 조회 시스템' 개발을 추진한다. 은행에서 거래되는 돈처럼 모든 암호화폐에 지갑 주소를 부여하고 의심가는 거래 등을 검찰이 즉시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첫 암호화폐 주소 조회 시스템이다. 암호화폐 주소 조회 시스템이 개발되면 암호화폐 관련 다양한 범죄 행위나 계좌 추적 등이 가능해지고 불법을 저지른 범인을 특정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수 많은 금융 실명제처럼 이력을 붙이고, 이를 검찰이 수사에 활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 '블록체인 암호화폐 추적 플랫폼'이 구축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판테라 "6월 BTC 상승 구간 진입 전망...반감기 효과" ] 

암호화폐 투자 기관 판테라 캐피탈(PanteraCapital)이 보고서를 통해 "오는 6월 10일이 BTC의 상승 추세 전환의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이와 관련해 "지난 2012년부터 2016년 BTC는 반감기를 앞두고 특정 시점부터 완만한 가격 상승세가 나타냈다"며 "각각 376일 전과 320일 전에 상승 구간에 접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반감기 도래에 따른 추세 변곡점 평균을 약 348일 전으로 추정할 때, 향후 BTC의 상승 구간 진입은 6월 10일 정도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감기란 4년 마다 1개 블록 생성 시 수익이 절반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비트코인 개발 당시 가치 하락을 방지하기 위해 설정한 일종의 장치다. 

[댄 라리머 "이더·트론, 부분적 EOS 코드 반영 가능" ] 

27일 저녁(한국 시간) 댄 라리머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향후 이더리움(ETH), 트론(TRX) 등 기타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이 부분적으로 이오스(EOS) 코드를 반영하게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해당 트위터에 '6.1' 이라는 댓글을 통해 관련 시점을 암시하기도 했다. 이에 커뮤니티에서는 오는 6월 블록원(Block.one)이 출시 예정인 체인간 통신(IBC, Inter-Blockchain Communication) 확장 솔루션을 가리키는 것이라는 관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한편 앞서 27일 댄 라리머는 트위터를 통해 “1만 TPS 상당 메인 체인 하나와 2,000 TPS 처리가 가능한 5개 체인, 20 TPS 가능한 500개 체인 중 어떤 것을 원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진 바 있다. 

※해당 뉴스는 코인니스와 EOSYS가 공동 제작했습니다. 

[신흥국 환율 불안, 암호화폐 투자 수요 견인 가능성 ] 

중국 암호화폐 미디어 비스제가 "글로벌 신흥시장의 환율 불안으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에 반사 이익이 나타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미디어는 "앞서 베네수엘라의 통화 가치가 급락하면서 비트코인 거래량이 급등했던 점을 볼 때, 신흥시장의 환율 불안은 암호화폐 수요를 촉진하는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현재 중국 위안화는 물론 터키 리라, 아르헨티나 페소, 남아공 자르화, 브라질 헤알화, 멕시코 페소, 러시아 루블화 등이 미 달러 대비 뚜렷한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 중 아르헨티나 페소화의 경우 지난 19일 이후 가치가 10% 이상 하락했다. 

[팩트체크. 코인베네 해킹 피해 1억 달러, 사실 무근 ] 

오늘 오전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네의 해킹 피해액이 1억 달러에 육박한다는 보도가 확산된 것과 관련해 코인니스가 코인베네 측에 팩트체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해당 보도는 사실이 아니며, 보도에서 언급된 자금 이동은 정상적인 거래소 자금 이동으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해 코인베네 측은 현재 이용자들의 자산은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으며 입출금도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코인베네를 포함 싱가포르 기반 거래소 드래곤EX와 비키(BIKI)에서 잇따라 해킹 사고가 발생하며 투자자들의 불안 심리가 커지고 있다. 

[탈중앙화 금융 프로토콜 UMA, S&P500 연동 ERC20 토큰 출시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닌자(CryptoNinjas)에 따르면, ETH기반 탈중앙화 금융 계약 프로토콜 우마(UMA, Universal Market Access)가 미국 주식 지수 S&P500와 가격이 연동되는 ERC20 기반 토큰 'USStock'을 출시했다. 하트 람버(Hart Lambur) 우마 공동 창업자는 이와 관련해 "이것은 시작일 뿐"이라며 "올해 다른 자산에 대한 인버스, 레버리지에 연동되는 ERC20 기반 토큰을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35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