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9 11:30:01
기사수정

알파체인 프로젝트 2호,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상품권 플렛폼 ‘GLC’ 런칭


알파콘 - 기프트랜드 업무 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대표 함시원, alphacon.io)은


암호화폐 알파콘(ALP) 코인을 기축으로 하는 ‘알파체인(Alpha-Chain)’의 두번째 프로젝트로 ㈜기프트랜드(대표 신근영, giftland.io)와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GLC’를 런칭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알파체인은 지난달 첫 번째 프로젝트인 알파푸드(Alpha-Food, 대표 권춘행, alphafood.io)에 이어 두번째 알파체인 프로젝트로 GLC 모바일 상품권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협의하였다. 


GLC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상품권 생태계를 운영해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고 상품 판매, 인증, 발송, 교환, 정산까지 할 수 있다. 


GLC 사업영역은 크게 2가지로 모바일 상품권의 발행에서 정산까지 모바일 상품권 생태계 전체 영역을 커버하는 플랫폼 사업과 상품권을 매입, 판매, 교환할 수 있는 상품권 거래소 사업으로 구성된다. 


매년 세금 납부를 통해 발표되는 상품권 시장 규모는 11조 원 수준이지만 발행에서 최종 소비까지 이어지는 과정에서 이른바 ‘깡’이라는 음성적인 유통이 더해져 추산조차 어려운 대규모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상황이다. 


GLC는 상품권 생태계의 모든 과정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모두에게 공개된다면 음성적인 유통 시장도 투명하게 바뀔 수 있다며 상품권 시장의 건강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였다.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 협회(kbsa.io) 회장을 맡고 있는 신근영 ㈜기프트랜드 대표는 “상품권은 블록체인과 접목해 이중 지불 문제가 해결되고 안정성과 신뢰도가 더해지면 점차 지류 상품권을 100% 대체할 것이다. 그 과정에서 GLC는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상품권을 상용화한 최초의 프로젝트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느 상점, 어느 기업이라도 GLC 생태계에서 손쉽게 상품권을 발행하고 사용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은 지난 2월 PoS(Proof of Stake) 3.0 합의 알고리즘의 알파콘 메인넷 코인(ALP Main-Net Coin)을 공개하였다.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이 아닌 자체 메인넷을 통한 토큰을 발행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게 되면서 기존 이더리움 기축 ICO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알파체인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의 함시원 대표는 "알파체인은 헬스케어 분야의 이더리움이 되겠다는 커다란 비전을 갖고 있다. 그러나 헬스케어 분야뿐만 아니라 알파체인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또 다른 영역이 있다면 영역에 대한 한계를 두고 상생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라고 큰 포부를 밝혔다. 


현재 알파콘은 국내 10여 개 병원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올해까지 알파콘 사용 가능 협력 병원의 수는 전국 300개 이상으로 늘어날 계획이다. 헬스케어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프로젝트들의 투지유치와 홍보마케팅을 돕는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은 국내시장에서만큼은 이더리움을 능가하는 ICO의 기축통화로 자리잡는 것이 솔직한 목표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16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