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1 06:00:01
기사수정


[美 CME "BTC 선물 계약 상품 운용 지속"] 

15일(현지 시간)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측 대변인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와의 인터뷰를 통해 "CME는 BTC 선물 계약과 관련해 발표할 변동 사항이 없다"고 말했다. 앞서 CBOE 산하 CFE는 공식 채널을 통해 "3월 내 새로운 XBT(CBOE 비트코인(USD)) 선물 계약을 출시할 계획이 없다"며 "향후 추가 서비스를 내놓을 생각이지만 당장은 새로운 XBT 선물 계약을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CME는 CBOE와 달리 지속적으로 BTC 선물 계약 상품을 운용할 계획이다. CME의 BTC 선물 거래량은 CBOE BTC 선물 거래량의 두 배 이상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이는 놀라울 것 없는 상황"이라고 부연했다.

[美 SEC 선임 자문관 "크립토 '봄날', 규제당국 협력 필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기업금융부문 부이사 겸 디지털 자산 및 혁신부문 선임 자문관으로 임명된 발레리 슈체파닉(Valerie A. Szczepanik)이 최근 인터뷰 중 "암호화폐 업계의 '봄날'은 규제 당국과의 협력을 통해서 비로소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SEC는 아직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명확한 규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지만, 해당 기술혁신을 장려할 수 있는 방향성을 고려 중"이라고 설명했다. 

[IBM 블록체인 담당자 "금융 기관용 스테이블코인 솔루션 개발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IBM 블록체인 담당자 제시 룬드(Jesse Lund)가 오늘 경제 전문 미디어 체다(cheddar)와의 인터뷰에서 "IBM은 시장 수요에 의해 금융 기관을 위한 스테이블코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며 "전 세계 여러 은행이 자국 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으로 엄청난 사업 이익을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달러 기반 JPM 코인과 IBM의 솔루션을 어떻게 비교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JPM 코인의 폐쇄된 형태와 다를 것"이라며 "IBM의 스테이블코인은 광범위하게 접근 가능해야 하며, 월드 와이어(World Wire)가 추구하는 것은 금융 기관들간의 디지털 자산 '대체 가능성(fungibility)'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월드 와이어는 IBM이 지난해 9월 출시한 스텔라(XLM) 기반 국제 결제(cross-border payments) 네트워크다.

[中 최대 민명 택배업체 '순펑' "블록체인 도입으로 통관 시간 최소화"]

중국 최대 인터넷 금융정보 서비스 업체인 동화순(同花顺)에 따르면, 중국 최대의 민영 택배업체 '순펑'(顺丰)이 지난 15일 2018년 연간보고서를 통해 "물류 서비스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새로운 통관 모델을 개발해 화물 통관 수속 시간을 최소화 했다"고 밝혔다.

[백트 COO "백트·ICE, 암호화폐 상품에 규제 명확성 제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최근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아담 화이트(Adam White)가 "백트와 ICE의 가장 큰 장점은 불명확 혹은 불투명한 상품과 오브젝트에 규제 명확성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대부분의 규제는 파트너십에 의존한다. 많은 사람들은 이 부분을 간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라이엇 블록체인, 미국 규제 준수 암호화폐 거래소 출시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나스닥 상장사 라이엇 블록체인(Riot Blockchain)이 미국 규제를 준수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출시할 예정이다. 라이엇 블록체인은 15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RiotX'를 설립해 뱅킹, 거래, 디지털 월렛 등 주요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며 "RiotX는 2019년 말까지 하와이와 와이오밍주를 제외한 미국 내 모든 주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미 5개 주에서 승인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라이엇 블록체인은 지난해 갑작스러운 블록체인 사업모델로의 전환과 그에 따른 주가상승으로 SEC에 소환된 바 있다.

[이더리움 이스탄불 업그레이드, 10월 가동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BM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최근 이더리움 핵심 개발자 회의에서 ‘이스탄불’ 로드맵 추진을 위한 세부 단계를 확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오는 4월 17일 독일 베를린 CreDev 회의를 통해 이스탄불 업그레이드를 위한 초기 작업에 착수하며 회의 종료 이후 1개월 동안 이스탄불 하드포크 관련 제안을 받는다. 이후 7월 19일까지 클라이언트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8월에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테스트넷인 롭스텐(Ropsten), 골리(Gorli), 혹은 Ad-Hoc에서 하드포크를 진행, 10월 이스탄불 업그레이드를 가동한다. 한편 이번 개발자 회의에서 이더리움 개발팀은 이더리움 재단의 전 멤버 아프리(Afri)가 제안한 로드맵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 한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 "개발자, XRPL에 XRP·우커머스 통합 플러그인 제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16일(현지시간) 제스퍼 월린(Jesper Wallin)이라는 개발자가 우커머스 이용자들이 XRP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수 있는 통합 플러그인 개발을 완성해 XRP 레저(Ledger)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인 'XRPL Labs'에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 7일 XRPL은 향후 2~3년 동안 리플(Ripple)로부터 받는 후원금을 통해 XRP와 우커머스(WooCommerce) 통합 플러그인을 개발하는 개발자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바운티 프로그램(bounty program)을 제공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XRP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65% 오른 0.32051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지난달 LTC 지원 ATM 증가 최다, 120대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com)이 글로벌 암호화폐 ATM 정보 플랫폼 코인ATM레이더(CoinATMRadar)를 인용 "지난달 글로벌 암호화폐 ATM이 4,291대에서 4,387대로 증가했으며, 그 중 LTC ATM이 120대 증가하며 가장 많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현재 전세계 LTC 지원 ATM은 2895대며, 그 다음으로 많이 증가한 ATM은 BTC, ETH, DASH순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98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