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6 11:00:01
기사수정


▲ 中 미디어, "카나안, 수 억 달러 규모 투자 유치"

중국 유력 경제 미디어 증권시보에 따르면, 세계 2위 채굴장비 제조업체 카나안이 신규 라운드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 규모는 수 억 달러 대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카나안의 기업가치는 수십 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라고 미디어는 보도했다. 블룸버그 등 미디어에 따르면 카나안은 앞서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을 통해 10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려 했으나 당국의 반대로 무산 된 뒤, 미국에서 IPO를 준비 작업에 돌입한 바 있다.


▲ IBM, CU렛저와 파트너쉽 체결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IBM이 미국 신용 조합 서비스 기구 산하 블록체인 컨소시움인 CU렛저(Ledge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CU렛저는 블록체인 기반의 신용 조합 솔루션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CU렛저 측은 "신원 인증, 결제 등 블록체인 솔루션을 신용 조합 업계 전반에 도입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워크 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U렛저는 지난해 말 블록체인 기업 컨소시움 R3에 합류한 바 있다.



▲ 비트코인, 구글 검색 지수 1년 내 최저치 기록

구글 트랜드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검색 지수가 38을 기록, 지난 12개월 내 최저치를 기록했다. 구글 '비트코인' 검색 Top 3 국가는 나이지리아, 남아공, 가나 순으로 나타났다.


▲ 스위스 증권 거래소, XRP 기반 단일 ETP 상품 출시 예정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스위스 증권 거래소의 운영사인 SIX 그룹이 향후 2개월 내로 XRP 기반의 단일 ETP(상장 지수 상품)을 출시할 수 있을 전망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앞서 암호화폐 기반 ETP 상품을 출시한 바 있는 스위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문(Amun)AG은 11일(현지시간) SIX로부터 XRP 단일 자산 기반의 ETP 상품인 AXRP의 상장 승인을 얻은 상태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해니 레시완 아문AG CEO는 "XRP 외에도 BCH, LTC, XLM, EOS 등의 단일 암호화폐 기반 ETP 상품에 대한 상장 승인을 취득한다"고 밝혔다. SIX는 앞서 BTC 50%, XRP 25.4%, ETH 16.7%, BCH 5.2%, LTC 3%로 구성된 ETP 상품을 상장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73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