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2 18:00:01
기사수정



▲ 피델리티디지털애셋 CEO "암호화폐 관심 투자기관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NewsBTC)에 따르면, 최근 톰 제솝(Tom Jessop) 피델리티디지털애셋(Fidelity Digital Assets) 최고경영자(CEO)가 한 인터뷰에서 "큰손 투자자 및 투자 기관들의 비트코인(BTC) 등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최근 헤지펀드, 패밀리 오피스, 벤처그룹 등 450개 투자기관을 표본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약 20% 응답 기업이 암호화폐에 투자할 의향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피델리티는 수만개 투자기관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실제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투자기관의 규모는 수천 개에 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 외신 "5대 상업은행, 블록체인 응용 분야 제한적"

중국 경제 미디어 시나 파이낸스(Sina Finance)가 칼럼을 통해 중국 5대 국유 상업은행들의 블록체인 적용 현황을 평가했다. 칼럼은 "은행들은 빈민구제사업, 무역 금융, 부동산 임대 등 분야에 블록체인을 응용하며 블록체인의 활용방안을 모색해왔지만, 기술의 인식·성숙도 부족으로 핵심 서비스 외 일부 분야에서 상황을 살피는 수준에 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업계 전문가는 이와 관련해 "중국 은행들은 규제 문제로 '코인 없는' 컨소시엄 블록체인을 채택했다"며 "해외 업체들에 비해 응용 가능한 분야가 제한적이다"라고 평가했다.



▲ 태국 SEC, 현지 최초 ICO 포털사이트 운영 허가

12일 태국 유력 미디어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현지 최초로 ICO 포털사이트의 운영을 허가했다. 해당 포털사이트는 외국 법인에서 운영되며, 각종 ICO 프로젝트들의 심사, 스마트 컨트랙트 소스 코드 확인, KYC(Know Your Customner) 절차 등 정보를 제공한다는게 SEC측의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70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