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2 17:00:01
기사수정


▲ 中 양회, 총 23건 블록체인 관련 안건 논의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최대 정치 행사인 양회(兩會·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 일정이 막바지로 향하는 가운데 현재까지 34건의 블록체인 관련 안건 및 관점이 공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대비 61.9% 증가한 수치다. 해당 34건의 블록체인 관련 언급 중 23 건은 구체적인 블록체인 규제 및 도입 관련 제안이었으며, 11 건은 양회에 참가한 전국인민대표의 인터뷰에서 언급된 내용으로 전해졌다. 23건의 블록체인 제안 중 14 건은 블록체인 도입, 5건은 블록체인 산업 규제, 4건은 단순 언급이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블록체인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양회 대표들의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도 따라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블룸버그 "BTC, MACD 하락...추가 하락 가능성"

블룸버그가 12일(현지시간) 최신 암호화폐 보고서를 통해 "BTC의 MACD(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지표가 하락 추세를 나타내며, BTC의 추가 하락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다"고 내다봤다. 이와 관련해 "중장기적인 모멘텀을 파악하기 위한 MACD 지표는 2월 중순 이래 지속 하락 중이다. 이는 BTC의 장기적인 매수세가 약해졌음을 의미한다. 또한 BTC는 지난 몇 주간 수 차례 4,000 달러 돌파를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4,000 달러선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매도 압력은 거세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BT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73% 오른 3,908.8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70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