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2 16:00:01
기사수정


▲ 후오비 차이나 CEO "블록체인, 산업혁명 견인"

중국 관영 온라인 미디어 신화왕(新華網)에 따르면, 최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차이나의 최고경영자(CEO)인 위엔위밍(袁煜明)이 "세계 디지털 경제의 발전 추세에 맞춰 블록체인은 새로운 기술 중점의 산업혁명을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 응용 분야는 아직 초창기 단계를 거치고 있지만, 금융 분야부터 지식재산권, 공급망 등 기타 분야까지 확산되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 '닥터 둠' 마크 파버, 2월말 BTC 구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스위스의 유명 투자자이자 1997년과 2008년의 금융위기를 예고한 '닥터 둠' 마크 파버(Marc Faber)가 최근 금융 전문 미디어 캐시(Cash)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2월말 처음으로 BTC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 지갑 업체 자포(Xapo)의 최고경영자(CEO)인 웬스 카사레스(Wences Casares)의 권유로 BTC 구매를 결정했으며, 현재 기술적인 관점에서는 BTC 구매 적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와이어·블로크보드, 메이커다오 CDP 장외거래 플랫폼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블록체인 결제 솔루션업체 와이어(Wyre)가 분산형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블로크보드(Bloqboard)와 최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를 통해 DAI와 MKR을 거래할 수 있는 메이커다오(MakerDao) CDP 장외거래 플랫폼을 도입할 예정이다. 금융플랫폼 메이커다오(MakerDAO)가 발행한 DAI는 이용자가 CDP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이더리움(ETH)을 담보로 맡기고 일정 비율의 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DAI를 돌려주고 이더리움을 되찾을 수도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70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