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 아이콘(ICON) 재단 위원 김종협 "아이콘,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지속적으로 구축" -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 아이콘(ICON) 재단 위원 김종협 "아이콘, 프라…
  • 기사등록 2018-09-14 20:30:01
기사수정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대표 이석우) 개발자 중심의 세계 최초 블록체인 컨퍼런스인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8, 이하 UDC 2018)’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13 개최했다.

 

오전 세션은 두나무 창립자  개발자 송치형 의장온톨로지(Ontology) 창립자  온체인(Onchain) 공동 창립자인  (Jun Li), 오아시스 랩스(Oasis Labs) 대표  버클리대 교수   (Dawn Song) 발표를 진행했다.

 

오후 세션 발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12명이 블록체인 관련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이어갔다.


아이콘(ICON) 김종협 재단 위원은 DApps 연구, 퍼블릭 체인과 프라이빗 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아이콘에서 사용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하고 실제 적용된 사례와 향후 진행될 로드맵 BTP 0.5, 1.0, 2.0 소개했다.

  

아이콘은 블록체인 간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방점을 찍고 있다.


그는 "아이콘은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특히 실제 비즈니스에서 가치를 확보할  있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에 주목하고 있다" 덧붙였. 

김 위원은"사용자에 의해 선택 받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거나 즉각 서비스가 가능한 프로젝트 개발을 집중하고 있다" 강조했. 

또한 전세계가 동의하는 하나의 거버넌스를 만드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각자가 합의하는 수준 내에서 다양한 거버넌스와 프로토콜을 인정하고 그들이 사용할  있는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이런 프로토콜을 연결하는 것을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6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