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1 13:10:00
기사수정


▲ 크립토 '공포지수' 55...'중립'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54)보다 1포인트 오른한 55를 기록했다. 이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유지되고 있음을 의미하며, 전날 '중립'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 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 암호화폐 정보 플랫폼 "LOOM 잠재력, MANA 보다 크다"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토큰게이저(TokenGazer)가 퀀트 모델(계량 분석 기법을 이용해 투자 대상을 찾는 투자 방법)을 인용, "디센트럴랜드(MANA, 시총 88위)와 룸(LOOM, 시총 91위)이 시가총액 규모나 프로젝트 특성 측면에서 보면 비슷하지만, LOOM의 프로젝트 가치가 더 높다"고 평가했다. 이와 관련 플랫폼은 "데이터 분석 결과 LOOM의 30일 평균 온체인 거래량이 MAMA를 대폭 앞섰다. MANA의 시가총액이 과대평가된 반면, LOOM은 이미 최저점에 도달했다는 분석도 나온다"며 "특히 자체 기술력이 부각된다. 실제 MAMA를 비롯한 다수 블록체인 게임이 '투자성'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LOOM은 게임 자체 완성도를 제고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LOOM은 4.89% 오른 0.067074달러, MANA는 0.30%오른 0.04769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단독.'국내 개발' 크립토도저, 크립토키티 꺾었다

블록체인 댑(Dapp) 게임 크립토도저(CryptoDozer)가 오늘 오전 이더리움 NFT(Non-Fungible Token) 기반 댑 순위 1위에 올라섰다. 지난 2017년 이후 1위 자리를 독점해 온 크립토키티를 꺾으면서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7일 정식 오픈한 해당 게임은 현재 전체 블록체인 댑 순위 30위, 이더리움 종합 14위, 전체 블록체인 기반 게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크립토도저 개발사인 수퍼트리의 최성원 CEO는 이날 코인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출시 7일만에 크립토키티라는 철옹성을 넘었다는 건 큰 의미가 있다"며 "크립토도저 팀은 제품 없이 혹은 알파 버전을 통해 우선적으로 코인을 발행하는 타 게임 프로젝트들과 달리 완성된 결과물을 먼저 시장에 내놨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68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