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0 19:00:01
기사수정


▲ 美 로드아일랜드 주의원, 암호화폐 증권 취급 예외 법안 발의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로드아일랜드주 민주당, 공화당 소속 하원의원 5명이 지난 2월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의 증권 취급 예외를 골자로 한 5595호 법안을 발의했다. 해당 법안은 로드아일랜드 통일 증권법 내 "블록체인 토큰 발행자를 증권 발행자로 간주하지 않으며, 동시에 증권법에 구속되지 않도록 규정한다"는 내용을 추가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발의에 참여한 한 하원 의원은 "해당 법안은 암호화폐는 소비와 상품 구매에 사용되어야 하며, 금융 투자 수단으로 판매되지 않는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고 설명했다.



▲ 티제로, 현지 VC와 1억 달러 규모 투자 계약 체결

PR 전문 미디어 글로브뉴스와이어에 따르면, 미국 STO 플랫폼 티제로(tZERO)가 GSR 캐피탈, MAKARA 캐피탈과 MOU를 체결했다. 해당 MOU에 따르면 GSR 캐피탈과 MAKARA 캐피탈은 향후 1억 달러 규모의 티제로 보통주를 취득할 예정이다. 투자는 오는 4월 마무리된다. 해당 계약은 MOU 형태로, 구체적인 법적 구속력은 지니지 않으며, 향후 규제 기관의 허가가 필요한 상태다.


▲ 美 증권 변호사 "법원, 리플 대상 집단 소송 철회 아냐"

미국 국가 증권 소송 전문 변호사인 제이크 체르빈스키가 트위터를 통해 리플 집단 소송과 관련된 최근 소식을 전했다. 그는 "법원이 원고(리플 측)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는 집단 소송이 철회된 것이 아닌 여전히 연방법원의 심사 중에 있음을 의미한다. 원고는 3월 30일 전까지 수정된 상황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 비트메인 관계자 "우지한 새로운 블록체인 업체 합류"

중국 현지 미디어 텐허우커지가 비트메인 관계자를 인용해 "우지한 비트메인 창업자가 향후 'Matrix'라는 이름의 새로운 회사를 책임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Matrix'는 블록체인을 주 업무 분야로 하며 대부분의 직원이 비트메인 출신으로 알려졌다. 해당회사는 올해 2월 출범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Matrix'는 중국 현지 법인으로 법률상 비트메인과의 관계는 없다. 대부분 외부에서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46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