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승환 지닥 설립자, "코스모스 검증인으로서 지닥이 가진 비전 소개..아톰을 통한 코스모스 네트워크 관리자 역할"
  • 기사등록 2019-03-11 15:25:31
기사수정

한승환 지닥 설립자, "코스모스 검증인으로서 지닥이 가진 비전 소개..아톰을 통한 코스모스 네트워크 관리자 역할"


한승환 지닥 설립자, "코스모스 검증인으로서 지닥이 가진 비전 소개..아톰을 통한 코스모스 네트워크 관리자 역할"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 코스모스 지원 로드맵 발표

- 코스모스 메인넷 론칭과 함께 ATOM 상장 예정

- 코스모스 검증인으로서 지닥 사용자에게 보상 제공 예정


지난 6일 여의도 코인원블록스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은 코인원(Coinone)과 공동으로 코스모스 비즈니스 밋업을 개최했다. 지닥은 코스모스 메인넷이 론칭되면 거래소에 코스모스의 토큰인 아톰(ATOM)을 상장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닥은 코스모스 검증인으로서도 활동해서 고객들에게 혜택을 줄 예정이다.


이번 코스모스 비즈니스 밋업은 초청받은 사람만 참가할 수 있는 프라이빗 밋업의 형태로 진행되었다. 발표는 코스모스 생태계에 기여하는 검증인, 암호화폐 지갑, BaaS(기업용 블록체인 서비스) 등이 맡았다. 


지닥은 코스모스 메인넷 런칭 이후 Atom을 상장할 예정이며, 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대한 이벤트 및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예치금액에 대해 검증인 역할을 수행하여 혜택을 나누는 것에 대한 검토도 진행하고 있다. 외부의 검증인들과도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생태계 저변확장에 집중할 예정이다.




코스모스 검증인은 아톰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아톰을 위임받거나 직접 가지고 있는 아톰을 통해 검증인으로 참여하여 코스모스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네트워크를 관리한 대가로 검증인은 코스모스로부터 보상을 받게 되고, 이 보상은 아톰을 위임한 사람들에게도 돌아간다. 아톰을 검증인에 위임하게 되면 전송이나 거래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지닥에 아톰을 입금하게 되면 거래가 가능한 상태에서도 위임을 통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뷰티앱 코스미, W재단의 Hooxi 앱, 토큰뱅크, 코박 등과 성공적으로 연동한 적이 있는 지닥의 한승환 설립자는 “기존의 비즈니스나 서비스를 텐더민트 엔진이나 코스모스 허브에 연결해서 코스모스 생태계가 확장할 수 있도록 돕고, 거래소나 외부 결제 시스템의 수단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코스모스(COSMOS) 블록체인의 아톰(ATOM)을 전 세계 최초로 정식 상장한다고 밝혔다.


코스모스는 코인원이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온 프로젝트 중 하나로, 2017년 4월 코스모스 암호화폐공개(ICO) 당시 투자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ICO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중개한 바 있다. 


코인원은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코스모스 ICO를 지원한 거래소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가장 빠르고 안정적으로 아톰을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코인원은 3월 중 아톰을 상장해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코스모스 블록체인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의 상호 운용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의 인터넷(Internet of Blockchains)'을 표방하는 프로젝트다. 현재 개별 인트라넷과 같이 존재하는 각각의 블록체인을 연결해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코스모스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기 위해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라는 프로토콜을 개발해 적용할 예정이다. 코스모스 네트워크는 허브(Hub)와 존(Z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허브와 존은 IBC를 기반으로 통신하며, 서로 토큰 전송이 가능해 토큰의 유동성과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개선한다. 


코스모스의 또 다른 핵심 기능은 텐터민트(Tendermint)와 SDK(Software Development Kit)다. 텐터민트와 SDK는 각각 코스모스 네트워크상에서 누구나 존을 구축하고 연결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코어엔진과 도구이다. 


블록체인은 기본적으로 네트워킹, 컨센서스, 애플리케이션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는데, 텐더민트는 이 중 네트워킹과 컨센서스 레이어를 모듈화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 레이어만 제작하면 새로운 블록체인을 탄생시킬 수 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스모스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의 연결을 통해 그동안 제한됐던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의  상호 운용이 가능해져, 블록체인 산업이 확장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이는 곧 블록체인 기술이 한 단계 진보하는 주춧돌이 될 뿐만 아니라 상용화를 앞당겨줄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고 보고있다"고 전했다.


출처:블록체인밸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43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