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승환 지닥 설립자, "코스모스 검증인으로서 지닥이 가진 비전 소개..아톰을 통한 코스모스 네트워크 관리자 역할"
  • 기사등록 2019-03-11 15:25:31
기사수정

한승환 지닥 설립자, "코스모스 검증인으로서 지닥이 가진 비전 소개..아톰을 통한 코스모스 네트워크 관리자 역할"


한승환 지닥 설립자, "코스모스 검증인으로서 지닥이 가진 비전 소개..아톰을 통한 코스모스 네트워크 관리자 역할"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 코스모스 지원 로드맵 발표

- 코스모스 메인넷 론칭과 함께 ATOM 상장 예정

- 코스모스 검증인으로서 지닥 사용자에게 보상 제공 예정


지난 6일 여의도 코인원블록스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은 코인원(Coinone)과 공동으로 코스모스 비즈니스 밋업을 개최했다. 지닥은 코스모스 메인넷이 론칭되면 거래소에 코스모스의 토큰인 아톰(ATOM)을 상장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닥은 코스모스 검증인으로서도 활동해서 고객들에게 혜택을 줄 예정이다.


이번 코스모스 비즈니스 밋업은 초청받은 사람만 참가할 수 있는 프라이빗 밋업의 형태로 진행되었다. 발표는 코스모스 생태계에 기여하는 검증인, 암호화폐 지갑, BaaS(기업용 블록체인 서비스) 등이 맡았다. 


지닥은 코스모스 메인넷 런칭 이후 Atom을 상장할 예정이며, 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대한 이벤트 및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예치금액에 대해 검증인 역할을 수행하여 혜택을 나누는 것에 대한 검토도 진행하고 있다. 외부의 검증인들과도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생태계 저변확장에 집중할 예정이다.




코스모스 검증인은 아톰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아톰을 위임받거나 직접 가지고 있는 아톰을 통해 검증인으로 참여하여 코스모스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네트워크를 관리한 대가로 검증인은 코스모스로부터 보상을 받게 되고, 이 보상은 아톰을 위임한 사람들에게도 돌아간다. 아톰을 검증인에 위임하게 되면 전송이나 거래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지닥에 아톰을 입금하게 되면 거래가 가능한 상태에서도 위임을 통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뷰티앱 코스미, W재단의 Hooxi 앱, 토큰뱅크, 코박 등과 성공적으로 연동한 적이 있는 지닥의 한승환 설립자는 “기존의 비즈니스나 서비스를 텐더민트 엔진이나 코스모스 허브에 연결해서 코스모스 생태계가 확장할 수 있도록 돕고, 거래소나 외부 결제 시스템의 수단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코스모스(COSMOS) 블록체인의 아톰(ATOM)을 전 세계 최초로 정식 상장한다고 밝혔다.


코스모스는 코인원이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온 프로젝트 중 하나로, 2017년 4월 코스모스 암호화폐공개(ICO) 당시 투자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ICO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중개한 바 있다. 


코인원은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코스모스 ICO를 지원한 거래소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가장 빠르고 안정적으로 아톰을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코인원은 3월 중 아톰을 상장해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코스모스 블록체인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의 상호 운용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의 인터넷(Internet of Blockchains)'을 표방하는 프로젝트다. 현재 개별 인트라넷과 같이 존재하는 각각의 블록체인을 연결해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코스모스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기 위해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라는 프로토콜을 개발해 적용할 예정이다. 코스모스 네트워크는 허브(Hub)와 존(Z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허브와 존은 IBC를 기반으로 통신하며, 서로 토큰 전송이 가능해 토큰의 유동성과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개선한다. 


코스모스의 또 다른 핵심 기능은 텐터민트(Tendermint)와 SDK(Software Development Kit)다. 텐터민트와 SDK는 각각 코스모스 네트워크상에서 누구나 존을 구축하고 연결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코어엔진과 도구이다. 


블록체인은 기본적으로 네트워킹, 컨센서스, 애플리케이션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는데, 텐더민트는 이 중 네트워킹과 컨센서스 레이어를 모듈화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 레이어만 제작하면 새로운 블록체인을 탄생시킬 수 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스모스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의 연결을 통해 그동안 제한됐던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의  상호 운용이 가능해져, 블록체인 산업이 확장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이는 곧 블록체인 기술이 한 단계 진보하는 주춧돌이 될 뿐만 아니라 상용화를 앞당겨줄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고 보고있다"고 전했다.


출처:블록체인밸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434
기자프로필
빗썸
블록노드_큐포라(우측)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 Popular articles더보기
  1. ‘캐리 프로토콜’, 국내 최대 거래소 업비트 상장 ‘캐리 프로토콜’, 국내 최대 거래소 업비트 상장 - ‘캐리 프로토콜’, 17일 국내 1위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통해 단독 상장-소비자가 구매 데이터 통제권 보유, 데이터 업로드 통해 수익 창출 실현-구매 데이터 기반 타겟팅 광고 가능, 점주는 잠재 고객 확보 및 소통-도도포인트, 카카오 클레이튼 등 사업자들과 활성화 위한 생태계 .
  2. 프로비트 거래소, 서비스 종료할 거래소들 코인네스트, 트레빗 코인 대량 상장 암호화폐업계를 선도하는 프로비트 거래소가 코인들을 원화마켓에 대량 상장한다.상장될 코인 개수는 41개다.이 같은 대량 상장은 프로비트가 최근 몇 개의 거래소들의 서비스 종료에 따른 암호화폐 거래 중단 상황에 있어 대안을 제공하기 위한 차원의 상장으로 보여진다. 서비스를 종료하는 거래소는 트레빗과 코인네스트다.  코인네...
  3. 프로비트 다음주 20일 아졸텍(Azultec) 시작으로, 본격 IEO 주 돌입... 여행 플랫폼 부터 일자리 플랫폼까지 다양한 IEO… 프로비트 거래소가 다음주 20일 아졸텍(Azultec)을 시작으로 크고 작은 IEO 서비스를 진행한다.특히 오는 24일 있을 리스닝마인드(LMT) IEO는 프로비트 거래소 런치패드 데뷔작으로 한껏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일자리 플랫폼부터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여행 플랫폼까지 다양한 IEO 서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다음은 다음주 부터 다음달 까지 이...
  4. 20일 프로비트에서 IEO 서비스 개시될 아졸텍(AZU)... 효율적 에너지 솔루션 제공 플랫폼 프로비트에서 20일 IEO 서비스를 시작할 아졸텍(AZU)코인에 관심이 집중된다. 아졸텍(AZU)은 컴퓨팅과 처리 능력 관련 끊임없이 증가하는 요구에 효율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통해 해결책을 제공하는 리버스 IEO형태다.아졸텍은 독일 엔지니어링 이름의 형태를 띈다.이들의 제품에는 렌더마스터와 아졸텍 큐브가 포함돼 있다.이 두 가지 제품은 재...
  5. 트렌스레잇미네트워크(TMN), 22일부터 28일까지 프로비트에서 IEO 진행, 앱으로 블록체인 번역생태계 구축한다 프로비트 거래소가 트렌스레잇미(TMN인의 IEO 서비스를 오는 22일부터 진행한다.트렌스레잇미(TMN)는 뉴럴 머신 번역(NMT)에 의해 구동되는 분산된 번역 생태계를 만드려고 하며 집단 번역 서비스와 보상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같은 서비스는 분산화된 시스템을 통해 최종 사용자를 위한 경쟁력 있는 비용 구조를 확립할 것...
  6. 5G시대, 실생활에 다가온 AR기술 Inxight, 블록체인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 토큰인 SWC. Inxight 생태계의 고유 토큰 4차 산업혁명의 가장 중요한 인프라로 주목받던 5G서비스가 시작되고, 변화될 미래의 기술과 생활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달초, 이탈리아 국영방송국 RAI에서는 대한민국의 5G 기술과 서비스를 선도하는 산업을 주제로 기업을 유럽전역으로 보도하였으며 해당 방송을 통해 5G시대의 새로운 가치를 생산해 내는 기술과 혁신을 가진 다...
  7. 칠리즈, 바이낸스 체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바이낸스 체인이 스포츠팀의 토큰화를 지원한다 칠리즈, 바이낸스 체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바이낸스 체인이 스포츠팀의 토큰화를 지원한다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위한 디지털 화폐 칠리즈가 바이낸스와 커뮤니티에 의해 개발된 소프트웨어 시스템 바이낸스 체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유벤투스와 파리 생제르망 등의 글로벌 브랜드들은 가상화폐의...
  8. 시그마체인 오영석 부사장 "블록체인은 돈을 남기고 주주가 이익을 보는 구조가 아니라 참여자가 많은 이익을 보… 블록체인 메인넷 런칭을 완료한 시그마체인의 오영석 부사장은 카이스트 산업공학과 학사, 석사, 박사수료후 2천여개의 기업컨설팅을 통하여 다양한 분야의 사업모델을 이해하고 있다.수십여차례의 성공적인 인수합병 컨설팅을 수행한 이력을 가진 최고 운영집행책임자이다. 코스닥 상장을 2회(모디아, 넷마블)시키고, 상장사인 넥서스창..
  9. 리스닝마인드 프로비트에서 24일부터 IEO진행,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 프로비트 거래소에서 리스닝마인드(LMT) 토큰세일 (IEO)이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프로비트는 그동안의 여러 프로젝트들의 성공적인 IEO를 진행해왔고 이번에 런치패드 프리미엄 IEO를 통해 앞으로 프로젝트들이 더 효을적인 펀드레이징을 받을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이다.이번 리스닝마인드의 IEO가 프로비트의 런치패드 프리미엄 IEO 첫 주.
  10. ‘캐리 프로토콜’,어드바이저로 네이버∙카카오∙SK 출신 모바일 전문가 영입 ‘캐리 프로토콜’,어드바이저로 네이버∙카카오∙SK 출신 모바일 전문가 영입 - 국내 IT 대기업 출신 모바일 사업 전문가 김웅∙정용준 영입- 파트너십 적극 지원해 캐리 프로토콜 온∙오프라인 생태계 확장 나설 것오프라인 커머스 기반 블록체인 암호화폐 ‘캐리 프로토콜(Carry Protocol, 대표: 손성훈, 최재승)’이 국내 IT 및 모바일 분야 사...
  11. 엔진 코리아, 오는 21일 개발자 밋업 개최 엔진 코리아, 오는 21일 개발자 밋업 개최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 엔진코인(ENJ)이 오는 21일 서울시 강남구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밋업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밋업에서는 엔진 코인의 생태계와 비전을 공유하고 엔진 코리아 개발자가 직접 참여해 엔진 유니티SDK를 시연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이벤트 개요]▶...
  12. 템코(TEMCO),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와 제휴 템코(TEMCO),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와 제휴-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자회사, 루트원소프트가 출시한 비트베리에 템코 토큰(TEMCO) 리스팅- 향후 템코 플랫폼 및 블록체인 이커머스 구하다(GUHADA)와 협업 기대블록체인 기반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 및 데이터 솔루션 개발 회사인 템코(TEMCO)는 암호화폐 지갑인 비트베리와 제휴한...
  13. 지엑스체인(GXChain) 서울 밋업 성황리에 마무리. 블록시티 한국어판 공식 상장 지엑스체인(GXChain) 서울 밋업 성황리에 마무리. 블록시티 한국어판 공식 상장2019년 5월 10일, 지엑스체인(GXChain) 측이 서울에서 글로벌 투어행사를 진행하였다. GXChain은 글로벌 데이터 경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 고신뢰성 데이터 가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지엑스체인는 DpoS콘센서스 메커니즘에 기.
  14. 이그드라시, 투자자 보호 위해 토큰 1억개 소각 진행 이그드라시, 투자자 보호 위해 토큰 1억개 소각 진행-5월 16일 공식 채널을 통해 약 1억개 YEED 토큰을 토큰 소각 진행..-이드(YEED) 가격 안정과 유통량 축소 통해 투자자들의 자산 가치 보호 위한 선택..차세대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 ‘이그드라시’가 5월 16일 공식 채널을 통해 약 1억개 YEED 토큰을 데드어카운트로 이동하여 토큰 소각을 진행.
  15. 보스플랫폼재단, 새 암호화폐 만든다 보스플랫폼재단, 새 암호화폐 만든다- 보스플랫폼재단, 신규 브랜드 ‘BOSAGORA’ 론칭-  컨센서스 알고리즘, 민주적 콩그레스 합의 과정, 트러스트 컨트랙트 구현하는 새로운 메인넷 구현 예정- 개발 투명성과 완성도 높이기 위한 외부 기술 자문단과 새로운 내부 개발 조직 구성 발표 보스플랫폼재단 (BPF: BOS Platform Foundation, 이사장 김인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