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9 17:00:02
기사수정


▲ 올스타빗 대표 재산 가압류 결정...암호화폐 거래소 대표 최초

국내 법무법인 광화가 지난 2월 27일 암호화폐거래소 올스타빗 대표의 재산에 가압류결정을 받고, 28일 가압류 등기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는 암호화폐거래소 대표의 재산이 가압류된 최초의 사례라는 설명이다. 법무법인 측에 따르면 올스타빗은 수개월째 고객의 출금요청이 지연됐고, 지난해 12월부터는 아예 출금을 정지시켰다. 또한 올스타빗은 출금정지 이외에도 임원진의 횡령, 장부거래, 자의적이고 은밀히 진행된 코인 스왑, 시세조작, 공지 미이행 등 수많은 의혹이 제기됐고, 민·형사적으로 문제가 되는 운영으로 수많은 피해자들을 양산해 왔다는 지적이다. 법무법인 측은 올스타빗과 고객간의 다양한 법률관계를 상세히 분석하여 올스타빗의 대표에 대한 가압류 신청을 했고, 법원으로부터 동 신청이 이유있다는 결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곧 올스타빗을 상대로 형사고소·고발, 민사소송 등 다양한 형태로 공식적인 문제제기를 할 예정이다.



▲ 코인베이스 영업 총괄 "XRP 증권 분류, 대응 가능"

미국 비디오 뉴스 플랫폼 체다닷컴(Cheddar)에 따르면, 최근 크리스틴 샌들러(Christine Sandler) 코인베이스 영업 총괄이 "최근 코인베이스닷컴, 모바일, 프로 등 플랫폼에 XRP를 상장했다. XRP와 관련한 미국 규제당국의 '증권 분류' 이슈는 코인베이스가 앞서 인수한 키스톤 캐피탈(Keystone Capital Corp.) 플랫폼을 통해 대응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그는 앞서 논란이 된 '뉴트리노 해킹팀 이력' 관련 이슈에 대해 "블록체인 분석 스타트업 뉴트리노(Neutrino)의 인수는 그들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2월 이탈리아 소재 블록체인 분석 업체 뉴트리노를 인수한 바 있으며, 뉴트리노 임원 대다수가 해킹팀 멤버로 활동한 이력이 SNS를 통해 확산되며 각종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42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