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5 23:00:01
기사수정



▲ 홍콩금은업무역장, 4월 블록체인 금 투자상품 출시

홍콩 현지 미디어 홍콩중통사에 따르면, 최근 장더시(张德熙) 홍콩금은업무역장 이사장이 최근 "홍콩금은업무역장은 오는 4월 블록체인 기반 금투자상품 '골드집'(GoldZip) 출시를 준비 중이며, 이를 운영할 고위직 임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골드집은 블록체인 기반 실물금투자상품으로 가격은 국제금시세와 연동되며 1회당 최소 거래 단위는 1g, 최초 투자액은 최소 320 홍콩달러(현재 환율 기준 45,878원)로 규정하고 있다.


▲ 외신 "中 BTC 채굴업자, 여름 '특수' 투자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중국 BTC 채굴업자들이 올여름 많은 강수량이 예상됨에 따른 전기세 인하를 기대하며 중고 장비를 사들이는 등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수력발전이 주요 전력공급원인 윈난성, 쓰촨성에 BTC 채굴자 및 채굴장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중국 쓰촨성에 6개 채굴장을 운영하고 있는 해시에이지의 최고경영자 쉰쩡(Xun Zheng)은 "지난 1개월간 다양한 채굴장들과 사업 관련 회의를 진행한 결과, 이들의 채굴 전용 칩 수요는 100만 슬롯에 육박했다. 다만, 현지 수력발전소들과 전기세 관련 협상이 확정되려면 못해도 3월말까지는 기다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39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