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4 18:00:01
기사수정


▲ 국내 블록체인 해외 송금 규제 샌드박스 심의, 4월로 또 연기

연합뉴스에 따르면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서울 중앙 우체국에서 개최한 ‘제2차 신기술 서비스 심의 위원회’에서 블록체인 기반 해외 송금 규제 샌드박스 안건을 4월로 연기했다. 과기정통부는 4월 이후 통합된 기준에 근거해 안건을 심사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해당 안건은 지난 1차 심의위원회에서도 관계 부처 협의가 완료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심의가 미뤄진 바 있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42...공포 단계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35) 보다 7 포인트 오른 42 포인트를 기록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공포 심리가 전날보다 소폭 완화됐음을 의미하며, 전날에 이어 '공포 단계'를 지속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 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 나스닥, 스웨덴서 증권 토큰화 플랫폼 테스트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에 따르면, 나스닥이 스웨덴에서 증권 토큰화 플랫폼을 테스트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요한 톨(Johan Toll) 나스닥 블록체인 서비스 총괄은 "테스트 중인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통해 주식 토큰화를 이룰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나스닥은 지난해 10월부터 관련 프로젝트 들이 합법적으로 시큐리티 토큰 공개(STO)를 진행할 수 있는 증권 토큰화 플랫폼(Tokenized Security Platform) 설립을 추진해 왔다. 투자자들은 STO를 통해 일정 비율에 근거, 토큰 발행사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보장받고 토큰 발행사가 창출한 이윤 일부를 배당금으로 받을 수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36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